Offcanvas

AR|VR / 디지털 디바이스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HP, "6월 중 오멘 X VR 백팩 PC 출시··· 게임용-산업용 분리"

2017.04.14 Agam Shah  |  IDG News Service
HP가 6월 오멘 X VR 백팩 PC를 출시하며 가상현실 분야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회사의 백팩 PC는 이미 발표된 상태였지만, 구체적인 출시일은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져왔다.



이번 오멘 X 백팩 PC는 2가지 종류로 등장한다. HP의 퍼스널 시스템 비즈니스 부문 대표 론 컬린은 게이머용과 산업용으로 나뉘어 출시된다고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백팩 PC는 등에 메는 형태의 PC다. HTC의 바이브와 같은 헤드셋을 연결하면, PC의 높은 성능과 이동성이라는 강점을 모두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백팩 PC 이전에는 강력한 GPU를 내장한 데스크톱에 VR 헤드셋을 연결해야 고품질 VR 경험을 구현할 수 있었다.

오멘 X VR 배낭 PC의 무게는 약 4.5kg이다. 벨트에 두 개의 배터리가 있으며 헤드셋과 연결 시 약 1 시간 동안 VR을 구동한다. 배터리를 핫스왑할 수 있기에 PC를 끄지 않고도 VR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PC 본체에는 USB 타입-C 2개, USB 3.0 포트 2개, HDMI 포트 1개가 마련돼 있다.

컬린은 HP가 작년에 VR 배낭 PC를 발표한 이후 큰 호응이 있었다고 전했다. 게이머는 물론 군사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여타 업종의 기업들이 관심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그는 "군사 훈련이 하나의 좋은 사례일 수 있다"라며, HP가 이미 군수 분야의 고객 기업들과 공조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HP가 상용 VR 응용처를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HP의 이번 VR 백팩 PC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낮을 것으로 기대하기는 무리다.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성능 CPU 및 GPU, 방대한 메모리 등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HP는 2008년 부두 제품군을 중단시킨 이후 오멘 PC를 하이엔드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켜오고 있다. HP는 이번 백팩 PC가 열정적인 게이머들의 관심을 회사 브랜드로 유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날 시장에는 이미 여러 백팩 PC가 판매되고 있다. 조탁의 VR 고 모델은 1,75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VR 원 모델은 1,899달러다. 델의 에일리언웨어 사업부도 백팩 VR PC를 선보였다.

HP는 VR과 함께 증강현실 분야도 공격력으로 공략하려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일례로 PC와 스캐너, 3D 프린터 기술을 활용해 커스텀 신발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마련하기도 했다. 설명에 따르면 사용자가 압력판을 내장한 풋 베드에 발을 올려 발 모양을 스캔하면 회사의 젯 퓨전 3D 프린터가 사용자에 최적화된 깔창과 맞춤형 신발을 출력하게 된다. 컬린은 "혼합된 현실이 일상에 도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