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클라우드

IBM, ARM와 손잡고 IoT 클라우드 플랫폼 강화

2015.09.04 Joab Jackson  |  IDG News Service
IBM IoT 클라우드 플랫폼이 현재 자동으로 ARM 엠베드(mbed) 프로세서를 인식할 수 있다.

IBM과 ARM의 제휴로 IBM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은 ARM이 설계한 IoT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어떻게 접목할 지 고민할 필요 없이 사람들은 쉽고 생산적인 방법으로 IoT 애플리케이션과 분석을 개발할 수 있도록 ARM 칩셋을 사용할 수 있다"고 IBM의 IoT 담당 부사장인 브렛 그린스테인은 말했다.

IBM은 리스크 관리와 데이터 분석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갖춘 자산 IoT 클라우드 플랫폼인 IoT 파운데이션(IoT Foundation)을 강화했다. IBM의 블루믹스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IoT 파운데이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구성, 보안, 운영, 분석 서비스를 한 데 묶은 것으로, 특히 분석 서비스는 분산된 IoT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ARM과의 제휴는 저전력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들을 작동시키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ARM 프로세서인 엠베드 라인을 중점으로 한다.

IBM에 따르면, 엠베드 프로세서는 다른 것들 가운데서도 특히 산업 장비, 기상 센서, 에어러블 모니터링에 적합하다.

이 두 회사의 제휴는 IBM 클라우드가 추가로 관리 설정을 하지 않고 자동으로 엠베드를 실행하는 기기를 인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플랫폼은 IoT 기기에서 운영 데이터와 상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기기를 관리하고 최적화하며 데이터는 운영을 개선하는데 방법을 찾기 위해 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또 두 회사의 제휴는 원격 IoT 기기를 제어하고 기기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간단한 방법도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세탁기에 문제가 있으면 수리해야 한다고 사용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

엠베드 프로세서 지원 이외에, IoT 파운데이션에는 현재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추가 툴도 있다.

그린스타인은 리스크 관리가 고객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라고 밝혔다. 대형 IoT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조직은 엔드 노드가 안전한 지 확인하기 위해 클라우드 분석을 사용하는데 보안 연구자들은 지프 자동차의 제어 시스템에 침투하는 사건을 반복해서 경험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그린스타인은 말했다.

한편 IBM은 금융, 에너지, 정부 등 특정 산업에 맞게 IoT 파운데이션을 커스터마이징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TV 등의 가전제품에서의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전자 제조에 대한 서비스 세트를 공개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