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생산성 넘어 비즈니스 혁신으로”··· IT Leader’s Summit 개최

2012.12.05 박해정  |  CIO KR
12월 5일 서울 리츠칼튼호텔 금강룸에서 120여명의 CIO 및 예비 CIO들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IDG의 ‘IT Leader’s Summit: The Year Ahead 2012 / CIO of the Year 2012’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IDG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하는 이 행사는 당분간 경제 전망 불확실한 가운데 IT리더들이 생산성 향상을 넘어 비즈니스 혁신을 일구는 주역으로 변화해야 한다는 역할을 제시했다.

이 행사의 기조연설자로 나선 가트너 이그제큐티브 프로그램 상임파트너 최윤석 상무는 디지털 융합 4대 기술로 소셜, 모바일, 클라우드, 인포메이션을 지목하며 “이들이 각각 강력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융합하고 결합할 때 더 큰 힘이 생긴다”라고 강조했다.

최 상무는 최근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 조회사 8억 건을 돌파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다른 다수가 32개월 동안 이룬 것을 싸이는 4개월 만에 이뤘다. 싸이가 신인 가수도 아니고, 노래하는 스타일이 새로운 것도 아니었다. 하지만 유튜브, 모바일 등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이들 각각의 힘이 융합돼 큰 변화를 일으킨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최 상무는 IT리더들이 이 4가지 융합 기술이 비즈니스와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를 주목하라고 당부했다.

2013년 테크놀로지와 전략 세션에서는 델코리아의 김성준 전무는 정보 산업의 진화와 미래, 그리고 데이터센터에 대해, 시트릭스 오세호 지시장이 데스크탑 가상화를 통한 보안과 모빌리티 실현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오찬주 상무는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환경의 시작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서 IT리더들을 위한 미래 전망에서 맥킨지&컴퍼티의 이용진 파트너는 IT리더들에게 2가지를 기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 2가지란, 글로벌 경제는 당분간 불황이 계속될 것이며 BYOD 트렌드는 IT혁명으로 이 때문에 업계의 판도가 바뀔 것이라고 이 파트너는 강조했다.

이 행사에서 함께 열린 ‘CIO of the Year’에서는 8명의 IT리더들이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고 가치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주인공으로는 최유화 교보증권 상무, 유철희 국방부 정보화기획관, 박승남 대교 상무, 정철환 동부제철 팀장, 최원규 메리츠금융정보서비스 대표, 김성룡 에스엘 이사, 정훈기 이트레이드증권 상무, 송준영 하나SK카드 팀장(가나다순) 등이다. ciokr@idg.co.kr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