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클라우드

신세계아이앤씨-비아이매트릭스, 로코드 사업 확대 MOU 체결

2023.09.05 편집부  |  CIO KR
신세계아이앤씨가 비아이매트릭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로코드(Low-Code)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로코드는 복잡한 코딩 과정을 최소화해 개발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기술로, 시스템 개발 생산성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로코드 기술 기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우선 신세계아이앤씨는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시스템 개발·구축 분야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시스템 구축 시, 개발자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해당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는 담당자도 SQL, JAVA 등 코딩 기술 없이도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간단히 만들 수 있게 구성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에는 클라우드 POS 및 멤버십 서비스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Spharos) 솔루션에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플랫폼을 연계해 고도화한다. 사용자의 데이터 활용 접근성을 높여 스파로스 솔루션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신세계아이앤씨 형태준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로코드 기술은 개발 효율을 높이고, 사용자 입장에서 IT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앞으로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로코드 분야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비아이매트릭스와 함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아이매트릭스 김범재 대표는 “비아이매트릭스는 사용자가 로코드 기술을 쉽게 사용하고, 더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리딩 기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리테일 분야에서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더욱 많이 만들어 나가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