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자동차

신세계아이앤씨, 티맵모빌리티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 사업 확대

2023.01.30 편집부  |  CIO KR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가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해 전기차 충전서비스 ‘스파로스 EV’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기술 및 인프라와 티맵모빌리티의 모빌리티 플랫폼과 데이터를 활용해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전기차 충전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우선 2월부터 신세계아이앤씨가 운영하는 ‘스파로스 EV’ 전기차 충전소 이용자는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을 통해 충전기 이용 현황 확인부터 충전소 길 안내, 간편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전기차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도 공동으로 진행하고, 안전 충전 캠페인 등 올바른 전기차 충전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도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세계아이앤씨는 목적지 검색 수, 길 안내 제공 차량 수, 반경 내 전기차 충전소 수, 교통 트래픽 등 ‘티맵(TMAP)’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기차 이용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최적의 전기차 충전소 입지 분석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아이앤씨 형태준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차별화된 충전 기술과 인프라에 티맵모빌리티의 플랫폼 기반 막강한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파로스 EV만의 기술, 플랫폼, 인프라 등 모든 영역에서 충전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충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이종호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티맵의 AI·빅데이터 경쟁력이 만나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나아가 다양한 완성차들에 탑재한 티맵 오토를 기반으로 전기차 이용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