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개발자 / 로봇|자동화 / 머신러닝|딥러닝 /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 자동차 / 제조

GM, 배터리 화재 예측 솔루션 업체 ‘알고리온’ 인수

2023.07.03 이지현  |  CIO KR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배터리 화재 감지 기술을 제공하는 알고리온(ALGOLiON)을 인수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기업은 정확한 인수 금액 및 조건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 GM

2014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스타트업 알고리온은 리튬 배터리 기반 기기의 폭발을 감지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곳이다. 이스라엘의 혁신 당국으로부터 초기 지원을 받은 알고리온는 특히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데이터 스트림을 사용하여 셀 성능의 이상 여부를 식별하고, 차량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화재 위험성이 있는 배터리를 조기에 감지한는 기술을 만들기도 했다. 인수 전 알고리온 고객에는 가전제품 개발업체, 전자담배, e모빌리티 제조 업체 등이 있었다.

GM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알고리온 기술은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이런 알고리즘은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동안 추가 하드웨어나 센서 없이도 배터리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세한 변화를 파악한다”라며 “타 기술 및 방법보다 몇 주 일찍 화재 위험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표현했다. 

공동 설립자를 포함해 알고리온의 전체 인력은 GM 내부팀에 통합된다. 이스라엘에는 850여 명 규모의 GM 기술센터가 존재해며 해당 센터는 자율주행, 전기 및 커넥티드 차량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알고리즘, 머신러닝,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사이버 보안, 사용자 대면 애플리케이션 등 첨단 기술을 전문으로 연구하고 있다.

알고리온의 공동 설립자 나일스 플라이셔는 “알고리온팀은 GM의 완전 전기 자동차 미래를 향한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GM과 협업한 알고리온 기술로 배터리를 안전하게 만들어 전 세계 고객에게 확대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