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라이프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차세대 블루투스 킬러 기능,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이름 바뀐다

2022.06.09 Brian Cheon  |  CIO KR
주목할 만한 블루투스 신기능이 새로운 이름으로 등장한다. 오디오 기기에서 주변의 각종 블루투스 수신기에 무제한으로 오디오를 송출하는 기술인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다. 



즉 스마트폰, 노트북, TV, 공용 방송 설비와 같은 특정 소스 기기로부터 주변의 여러 스피커, 이어폰 또는 여타 음향 수신 디바이스에 오디오 신호를 보낼 수 있게 된다.

블루투스 표준을 관리하는 비영리 조직 블루투스 SIG는 8일,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발표하면서, 차세대 블루투스 LE 오디오 표준의 핵심 기능인 블루투스 오디오 공유의 새로운 이름이라고 소개했다. 

블루투스 SIG에 따르면 기존의 ‘블루투스 오디오 공유’라는 이름이 “경기장, 강당 및 기타 대규모 장소와 같은 공공 사용 사례를 표현하는 데 덜 효과적"이었다. 또 해당 기능이 구현하는 경험을 누리는 이가 최종 사용자라는 점을 의미하기에도 부족했다. 

마크 파워 블루투스 SIG CEO는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해서 오디오를 방송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인 오디오의 형태가 바뀌게 될 것이다. 공공장소 등의 공간에서도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접근성이 좋아져서 더욱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오라캐스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송신기와 수신기 모두 오라캐스트를 지원해야 한다. 블루투스 SIG는 오라캐스트의 기술 사양을 조만간 자세히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