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클라우드

英 IT전문가 71% "클라우드 기술력 어떻게 쌓을 지 몰라"

2013.04.12 Derek du Preez  |  Computerworld
영국 온라인 IT 채용 전문 기업 CW잡스(CWJobs.co.uk)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IT 전문가들에게 클라우드 경력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클라우드 관련 기술력을 어떻게 쌓을 지 모르겠다고 답한 사람이 약 2/3(71%)로 집계됐다.

또한 클라우드 경력에 도움이 될만한 기술을 습득하려 하지 않았다고 답한 IT전문가들이 61%로 조사됐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주로 IT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기술적인 역할에서 좀더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고 많은 협력사와 계약직들을 관리해야 하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앞으로 클라우드 기술력을 요구하는 일자리가 더 많아 질 것으로 생각한다는 응답자가 71%나 이른다는 점을 언급하며 CW잡스는 클라우드 현재 IT전문가들의 관심사라고 밝혔다. 클라우드를 다룰 줄 아는 기술력을 갖추면 고용주들이 더 호감을 보일 것이라고 말한 응답자는 52%로 집계됐다.

CW잡스의 웹사이트 담당 이사 리차드 노트는 "분명 클라우드는 IT고용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앞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력을 요구하는 일자리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영국이 일자리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력 갖춘 인력을 보유하고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과 발전 기회를 촉진하고자 노력하지 않으면, 이러한 개발의 가치는 사라질 것이다"라고 노트는 지적했다.

그는 "클라우드의 지속적인 개발과 함께 이는 IT업계의 선두 주자로 영국의 입지를 확고히 하려면 좀더 중요한 클라우드 기술 경력을 발전시켜야 한다는 의미다"라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