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토스, 제 2회 ‘토스 버그 바운티 챌린지’ 개최… “최대 3,000만 원 포상”

2023.07.12 편집부  |  CIO KR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토스 버그 바운티 챌린지(Toss Bug Bounty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토스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보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7월 13일부터 ‘토스 버그 바운티 챌린지’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버그 바운티’란 잠재적 보안 취약점을 찾아내기 위해 공개적으로 공격을 요청하고 유의미한 취약점을 찾아낸 제보자에게 포상하는 제도다. 국내에서는 금융보안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또한 애플이나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 또한 자체적으로 시행중이다.

토스는 지난해 첫 자체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개최한 바 있다. 2회째를 맞은 올해는 더욱 많은 제보를 받기 위해 개최 기간을 다섯 달로 늘렸다. 또한 토스뿐 아니라 토스뱅크, 토스증권, 토스페이먼츠, 토스씨엑스(CX)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취약점 신고 대상은 토스뱅크와 토스증권을 제외한 토스 애플리케이션 내 주요 서비스와 각 법인의 공식 홈페이지 등이다. 접수된 취약점은 토스의 보안기술팀이 검증하고 평가한다. 보안기술팀은 화이트해커인 이종호 리더를 주축으로 팀원 전원이 화이트해커로 구성됐다. 매일 레드티밍(red-teaming: 문제점이나 취약점을 발견하고 의도적으로 공격하는 행위)을 통해 취약점을 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시행하며 보안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운영 기간은 7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로, 국내 토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버그 바운티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완료된다. 이후 버그바운티에 참여할 수 있는 별도 환경을 제공하며, 해당 환경에서 모의 해킹을 진행할 수 있다. 마감 후 평가 결과에 따라 건당 최대 3,000만 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한다.

특별히 7월 31일까지 ‘토스 버그 바운티 챌린지’ 참가 신청까지 완료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는 별도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랜덤으로 20명을 추첨해 맨투맨과 스티커 등 굿즈를 선물한다.

토스 보안기술팀 이종호 리더는 “토스가 자체적으로 개최하는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은 국내 금융 기업으로는 이례적인 사례”라며 “뿐만 아니라 금융보안원에서 금융권 보안 우수 사례로 소개할 만큼 대내외적으로 의미있는 시도로 평가받았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