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개발자

아이폰에 구글 제미나이 탑재?··· “애플, AI 기능 위해 구글과 협상 중” 블룸버그

2024.03.19 이지현  |  CIO KR
애플이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를 아이폰에 통합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18일 보도했다.
 

블룸버그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과 구글이 아이폰 소프트웨어에 제미나이를 지원하기 위해 협상 중이라고 밝혔다. 계약 조건이나 세부 방향성은 아직 구체화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현재 활성화된 애플 기기 수가 약 20억 대임 점을 고려하면 구글은 애플과의 거래로 AI 분야에서 핵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블룸버그는 “이번 거래 자체가 애플이 AI 투자에 생각보다 적극적이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다”이라며 “규제 당국이 두 기업 사이 거래에서 반독점 혐의가 없는지 살펴볼 가능성도 있다”라고 분석했다.

블룸버그는 또한 AI 거래가 애플과 구글의 기존 검색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 검색 서비스는 현재 사파리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됐으며, 이를 위해 구글은 애플에 매년 수십억 달러를 지불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밝혔다. 

구글은 올해 초 또 다른 휴대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S24에 제니마이 모델을 지원한 바 있다. 두 회사의 협력으로 갤럭시 S24 이용자는 AI로 개선된 이미지 편집, 메모, 녹음, 키보드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령 휴대폰 녹음 내용을 AI가 바로 요약하는 기능을 갤럭시 S24에서 지원 중이다.

블룸버그는 애플은 구글과 별개로 오픈AI와도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번 거래와 관련해 두 기업 모두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