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개발자 / 머신러닝|딥러닝

LLM옵스 개발사 랭체인, 2500만 달러 투자 유치

2024.02.16 이지현  |  CIO KR
LLM 앱 개발 프레임워크 제공업체인 랭체인(LangChain)이 2,500만 달러(약 333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 랭체인

랭체인은 LLM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니터링 및 테스트를 위한 솔루션인 랭스미스(LangSmith)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랭스미스는 지난 7월 공개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로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LLM 성장에 힘없어 많은 사용자를 모았다. 랭체인에 따르면, 7만 명의 사용자가 랭스미스의 클로즈 베타 버전을 신청했으며, 현재 기준 매달 5,000개 이상의 회사에서 랭스미스를 사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라쿠텐, 엘라스틴, 무디스 등이 랭스미스 이용 고객이다. 또한 오픈소스 기여자 수는 2,000명이 넘은 상태다.
  이번 투자를 이끈 벤처캐피털 기업 세콰이어는 마치 웹 및 모바일 앱 개발 과정에서 리액트JS가 활용돼 추상화, 모듈화, 효율화를 이끈 것처럼 랭스미스도 생성형 AI 앱 개발 과정에서 비슷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했다. 세콰이어는 “개발자는 복잡한 개발 과정을 단순화하고 중복 개발을 피하기 위해 LLM 애플리케이션용 모범 사례와 레고 블록 같은 구성 요소가 필요하다”라며 “랭스미스라는 오픈소스 툴킷으로 개발자는 LLM 위에 정교한 데이터 인식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랭체인은 이번 투자 소식과 함께 랭스미스의 공식 버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회귀 테스트 지원 ▲프로덕션 데이터 샘플에 대한 온라인 평가자 실행 기능 ▲더 나은 필터링 및 대화 지원 ▲호스팅된 랭서브(LangServe)를 통한 간편한 애플리케이션 배포 등을 향후 단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LLM 앱 개발이 최근 늘어나자 관련 기술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다. 랭체인과 유사하게 LLM 앱 평가 및 모니터링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에는 W&B, 트루에어라, 어라이즈AI 등이 있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