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KISTI 빅 데이터 분석 사업 수주

2014.04.07 편집부  |  CIO KR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추진하는 ‘산업시장 수요예측을 위한 빅데이터 수집, 변환 및 모델 구조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지난해 KISTI에서 진행한 시범사업으로 ‘산업시장 수요예측을 위한 빅데이터 변환 및 분석 모델 프로토 타입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번에 펜타시스템이 새롭게 수주한 사업은 지난 시범 사업에 이어 분석 모델의 프로토 타입을 고도화하고, 프로세스를 시스템화 및 시각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공공 오픈 데이터에 대한 조사 및 활용 부분을 추가했다.

4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산업 시장 수요 예측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개 데이터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고, 이를 수집, 변환 및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산업시장 수요예측 분석 모델을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발된 분석 모델을 오픈 소스들을 사용해 시스템으로 구조화하는 사업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펜타시스템 장종준사장은 “KISTI의 빅데이터 기반 분석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수주함으로, 펜타시스템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기술력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올해는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외에 데이터 분석 관련 분야에도 집중적으로 투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