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스트라타시스, 컬러 3D 프린터 ‘오브젯500 코넥스3’ 출시

2014.02.19 편집부  |  CIO KR
스트라타시스(www.stratasys.com)가 다양한 재료와 컬러를 조합할 수 있는 첨단 컬러 복합재료 3D 프린터인 신제품 ‘오브젯500 코넥스3(Objet500 Connex3)’를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오브젯500 코넥스3는 세 가지 기본 재료를 분사하는 트리플 젯(Triple-jetting) 기술을 이용해 단단하거나 유연한 재료, 투명한 유색 재료 및 유색 디지털 재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합의 부품들을 동시에 제작할 수 있다. 이는 조립이나 도색을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제작 시간을 단축해주며, 기업에서는 이를 통해 양산 전 제품에 대한 검증과 더 나은 의사결정을 도와 결과적으로 보다 신속하게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됐다.

2D 잉크젯 프린터와 비슷하게, 3가지 기본 컬러 재료인 청록색, 자홍색, 노란색을 조합하면 수백 가지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기본 컬러 재료에 디지털 재료, 단단한 재료, 고무 재질 재료, 투명 재료 및 내열성 재료가 포함된 스트라타시스의 광범위한 폴리젯 포토폴리머(photopolymer) 소재를 더해 일반 플라스틱 및 내열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작이 가능하다.

오브젯500 코넥스3의 또 다른 기능은 고무 재질의 탱고(Tango) 시리즈에 색상을 새롭게 더한 여섯가지 팔레트로, 투명부터 불투명까지 다양한 쇼어(shore) 값을 지니고 있어 자동차, 소비재 및 스포츠와 패션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조나단 자글럼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스트라타시스의 목표는 고객에게 디자인 및 제작 과정의 혁신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오브젯500 코넥스3는 기존의 제품 디자인, 설계 및 제조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을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코넥스의 기술을 이용해 3D 산업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명 패션 디자이너 유이마 나카자토는 스트라타시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컬러 복합소재 성능을 활용하여 2014년 액세서리 컬렉션을 제작했다. 이 컬렉션은 이달 한국을 비롯, 일본, 싱가포르, 중국, 홍콩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