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보안 / 비즈니스|경제

블루코트, 에어와치와 제휴해 전사 차원의 모바일 기기 보안·관리 지원

2013.07.31 편집부  |  CIO KR
웹 보안 및 WAN 최적화 솔루션 기업인 블루코트가 미 에어와치와 제휴한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EMM, 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솔루션 전문 기업 에어와치의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햇다.

-> 뜨는 MDM 솔루션 ‘에어워치’의 특장점

양사에 따르면 기업에서는 이를 통해 기존의 웹 보안 정책을 대규모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손쉽게 확장시켜 관리함으로써 회사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개별 사용자들이 웹 기반의 맬웨어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공격 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은 전체 기업 환경 내 모바일 기기에 대해 콘텐츠 및 보안 정책을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영업 부서에 제품 정보가 담긴 아이패드를 지급할 경우 전체 사용자들의 콘텐츠를 동시에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팀원 모두가 관련 웹 기반 정보에 안전하게 접근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 개별 임직원들이 각자의 모바일 기기로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해 사용하는 경우에도 각종 모바일 맬 웨어로부터 모든 기기를 보호하고 전체 기기에 대해 지속적으로 보안 정책이 적용되도록 관리할 수 있다.
블루코트의 그레그 클라크 CEO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보다 많은 기업들이 안전하게 모바일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자사의 ‘비즈니스 안전성 보장(Business Assurance)’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파트너십은 아직도 많은 어려움이 존재하는 모바일 보안 분야에 혁신적인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엔터프라이즈 전략 그룹 (ESG)의 존 올트식 수석 애널리스트는 “기업에서의 모바일 기기 사용은 생산성 증대와 비용 절감, 효율성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개별 기기들이 기업망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은 보안에 큰 위협이 된다. 에어와치와 블루코트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모바일 보안 이슈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 업체들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로 더불어 새로운 비즈니스 수요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