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비즈니스|경제

한국EMC, KBS 뉴스 방송장비용 스토리지 수주

2012.09.12 편집부  |  CIO KR
한국EMC(http://korea.emc.com)가 KBS의 디지털 뉴스룸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시스템인 EMC 아이실론 제품을 1.6PB 규모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EMC는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에 이어 공중파 방송장비 시장까지 자사의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

KBS 디지털 뉴스룸 구축 프로젝트는 올 상반기부터 시작돼 내년 1분기 완료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고, EMC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시스템인 아이실론 S200, X200, 108NL 등 다양한 제품이 구축된다.

무엇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대규모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뉴스 제작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이었다. KBS 보도본부의 제작. 송출 워크플로우를 파일기반과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뉴스 편집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호환은 물론 실시간 편집을 위한 고성능, 안정성, 확장성 등 까다로운 스토리지 요건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한국EMC는 기존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에서 검증 받은 EMC 아이실론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KBS 디지털 뉴스룸에서 필요로 하는 성능과 고가용성을 확보하도록 했다. 특히 아이실론 스케일아웃 스토리지는 향후 업무 증가 시 복잡한 인프라의 구성 변경 없이도 손쉽게 성능과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수백 대의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을 EMC 아이실론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해 영상 디지털화 작업(인제스트), 고속 편집, 삭제 등의 작업을 동시 구현함에 있어 최고의 테스트를 결과를 보여주었다.

또한, 업무 특성에 따라 아이실론 스토리지 노드를 할당하고, 각각의 업무별로 요구하는 성능을 보장하도록 설계한 것이 기존 SAN 공유 솔루션을 이용한 방식과 크게 차별화 되는 점이다. 즉, 모든 방송 제작 시스템이 하나의 스토리지를 공유하지만, 업무별로는 각각 필요한 성능과 용량을 따로 할당하여, 뉴스제작을 위한 방송장비가 요구하는 고성능과 대용량, 그리고 공유까지 단일 스토리지로 해결한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