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펜타시스템, 동서식품 인사정보시스템 웹 전환

2012.08.08 편집부  |  CIO KR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가 기존에 파워빌더로 개발된 동서식품의 ‘인사정보시스템’을 웹 전환 솔루션인 에이피온(APPEON)을 이용, 웹으로 전환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존 파워빌더로 개발돼 구축된 시스템을 자바를 이용해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할 경우, 개발 비용 및 시간의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동서식품은 웹 전환 솔루션인 에이피온을 통해 인사정보시스템을 웹으로 전환함으로써, 개발비용의 절감은 물론, 약 5개월간의 개발기간을 단축시켰다. 또한, 관리자의 재교육 없이 바로 기존 파워빌더 인력을 활용하여, 유지보수를 할 수 있어 전반적인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게 되었다.

동서식품 김혁준과장은 “인사정보시스템을 웹으로 전환함으로써, C/S환경에서 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이용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고, 파워빌더(PowerBuilder) 안에서 유지보수가 가능해져 업무처리의 효율성이 증대되었다”고 말했다.

동서식품의 인사정보시스템은 에이피온으로 개발환경의 생산성을 그대로 활용하여 웹 환경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했고, 통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파워프레임(PowerFrame)을 이용, 표준화된 개발과 문서를 제공하고, 다양한 데이터윈도우 디자인 프러퍼티로 편리하고, 깔끔하게 디자인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