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PC로 게임을 즐기는 한, ‘진짜’ 게임은 PC로만 가능하다는 통념은 계속 존재할 것이다.  이러한 이유 중에는 아마 가식과 허세, 성별에 따른 자부심과 배제도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사실 이렇게 ‘무리 짓는 행위’는 시대를 초... ...
엣지 컴퓨팅은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장비에서 데이터를 취급하고 처리하며 제공하는 방식을 바꿔 놓고 있다. 실시간 컴퓨팅 성능이 필요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인 사물인터넷(IoT)의 폭발적인 성장은 엣지 컴퓨팅 시스템을 계속 발... ...
포레스터는 앞으로 CX 전문가가 고객경험을 매출 성과로 연결하지 못하면 위태로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밖에 포레스터는 내년에 CX 관련 일자리가 증가하고 첨단 기술로 직원경험(EX)을 향상하게 되리라 전망했다.   ⓒGetty Image... ...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IBM의 CEO 지니 로메티에 따르면 기업의 디지털 혁신 노력이 새로운 장을 맞이함에 따라 리눅스, 컨테이너, 오픈소스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의... ...
순환경제는 경제로 진입하는 자원이 가능한 한 오랫동안 경제의 일부분으로 남아있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1960년대 중반에 처음 제안된 경제 모델이다. 순환경제는 환경보호론자들과 지속가능성 옹호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디어인데, 폐기물과... ...
핸즈-프리, 헤드-업 컴퓨팅이 여러 산업 분야에 진출하며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확장현실(XR)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
우와, 6G라고? 잠깐, 5G는 어떻게 됐길래? 갑자기 다들 6G 이야기를 하고 있다. 6G 이야기와 6G에 대한 주장과 예측에 경쟁이라도 붙은 듯 하다. 사실 6G는 5G처럼 구체적인 기술이 아니다. 아직 연구자들이 탐색하는 단계에 불과하다. 그... ...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비롯한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 분야는 일반적으로 학계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의 기술로 간주되기 쉽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이미 이들 기술에서 측정 가능한 가치를 발견해 활용하고 있다.  최근 캘리... ...
엘리트 운동선수의 신체를 가상 재현함으로써 부상을 줄이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그 가성을 믿는 이들이 있다. 그런 응용하기까지는 넘어서야 할 장벽이 존재한다.  다음 풍경을 상상해보자. 2022년 영국이 카타르(Qatar)에서 열... ...
영국에서는 이미 몇몇 도로에서 무인자동차가 시험 운전을 시작했다. 자동차 회사가 자율주행 차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이며, 언제쯤 가까이서 이 차들이 주행하는 것을 볼 수 있을까?   ⓒGetty Images Bank 영국 전역에 자율주행 ... ...
애플에서 5G 최고 책임자를 역임했던 루벤 카발레로가 소비자 가전 분야의 해묵은 과제 하나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고속 비접촉식 연결 기술을 개발해 전통적인 금속 회로를 대체하려는 구상이다. 그가 몸담은 키사(Keyssa)라는 스타트업... ...
지금까지 햅틱 기술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음을 알리는 짧은 진동, 게임에서 수류탄이 터질 때 컨트롤러의 흔들림, 모두 햅틱이다. VR, AR에 사용되는 옷과 장갑이 기업 시장을 노리는 이유는 햅틱이 제공하는 정보 피드백이... ...
오로지 조종사의 판단과 조작으로만 비행해야 하는 경비행기는, 조종사 신변에 문제가 발생하면 대처할 방법이 없다. 오토파일럿과 같은 자동비행 기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승객들의 안전이 오직 조종사 한 사람에게 달린 것이다. 하지만 가민이 개발한 '... ...
마이크로소프트가 신형 엣지 브라우저, 엑셀 내 자연어 쿼리와 같은 임박한 혁신을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장기적인 혁신 프로젝트 또한 공개해 눈길을 끈다. 유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프로젝트 실리카’(Project Silica)다. 마이크로소프트...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의 국제표준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표준화 선도전략을 제시하는 ’ICT 표준화전략맵 2020’을 11월 5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ICT 표준화전략맵은 지난 ... ...
  1. 블로그 | PC만 가능한 게임 경험? 미래는 변화한다

  2. 1일 전
  3. 사람들이 PC로 게임을 즐기는 한, ‘진짜’ 게임은 PC로만 가능하다는 통념은 계속 존재할 것이다.  이러한 이유 중에는 아마 가식과 허세, 성별에 따른 자부심과 배제도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사실 이렇게 ‘무리 짓는 행위’는 시대를 초...

  4. 엣지 컴퓨팅이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5. 4일 전
  6. 엣지 컴퓨팅은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장비에서 데이터를 취급하고 처리하며 제공하는 방식을 바꿔 놓고 있다. 실시간 컴퓨팅 성능이 필요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인 사물인터넷(IoT)의 폭발적인 성장은 엣지 컴퓨팅 시스템을 계속 발...

  7. "CX 지표, 매출로 이어져야..." 포레스터 2020 전망

  8. 4일 전
  9. 포레스터는 앞으로 CX 전문가가 고객경험을 매출 성과로 연결하지 못하면 위태로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밖에 포레스터는 내년에 CX 관련 일자리가 증가하고 첨단 기술로 직원경험(EX)을 향상하게 되리라 전망했다.   ⓒGetty Image...

  10. "리눅스·컨테이너·쿠버네티스는 차세대 IT 표준" IBM CEO 지니 로메티

  11. 5일 전
  12.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IBM의 CEO 지니 로메티에 따르면 기업의 디지털 혁신 노력이 새로운 장을 맞이함에 따라 리눅스, 컨테이너, 오픈소스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의...

  13. IT업계는 순환경제를 어떻게 수용할 수 있나?

  14. 2019.11.13
  15. 순환경제는 경제로 진입하는 자원이 가능한 한 오랫동안 경제의 일부분으로 남아있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1960년대 중반에 처음 제안된 경제 모델이다. 순환경제는 환경보호론자들과 지속가능성 옹호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디어인데, 폐기물과...

  16. “5년 내 XR 추세 바뀐다”··· AR/VR 기업 활용 사례 4가지

  17. 2019.11.12
  18. 핸즈-프리, 헤드-업 컴퓨팅이 여러 산업 분야에 진출하며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확장현실(XR)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19. 블로그 | 그들이 6G를 이야기하는 이유

  20. 2019.11.12
  21. 우와, 6G라고? 잠깐, 5G는 어떻게 됐길래? 갑자기 다들 6G 이야기를 하고 있다. 6G 이야기와 6G에 대한 주장과 예측에 경쟁이라도 붙은 듯 하다. 사실 6G는 5G처럼 구체적인 기술이 아니다. 아직 연구자들이 탐색하는 단계에 불과하다. 그...

  22. 건축 · 여행 기업 임원이 전하는 'VR의 비즈니스 가치'

  23. 2019.11.12
  24.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비롯한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 분야는 일반적으로 학계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의 기술로 간주되기 쉽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이미 이들 기술에서 측정 가능한 가치를 발견해 활용하고 있다.  최근 캘리...

  25. 운동 선수의 디지털 트윈··· 스포츠 분야의 미개척지?

  26. 2019.11.11
  27. 엘리트 운동선수의 신체를 가상 재현함으로써 부상을 줄이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그 가성을 믿는 이들이 있다. 그런 응용하기까지는 넘어서야 할 장벽이 존재한다.  다음 풍경을 상상해보자. 2022년 영국이 카타르(Qatar)에서 열...

  28. 자율주행 차량 기술, 어디까지 왔나? 100% 무인 운전은 언제쯤?

  29. 2019.11.08
  30. 영국에서는 이미 몇몇 도로에서 무인자동차가 시험 운전을 시작했다. 자동차 회사가 자율주행 차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이며, 언제쯤 가까이서 이 차들이 주행하는 것을 볼 수 있을까?   ⓒGetty Images Bank 영국 전역에 자율주행 ...

  31. 애플 출신 루벤 카발레로, 회로 대체하는 고속 비접촉식 인터페이스 기술 개발 중

  32. 2019.11.06
  33. 애플에서 5G 최고 책임자를 역임했던 루벤 카발레로가 소비자 가전 분야의 해묵은 과제 하나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고속 비접촉식 연결 기술을 개발해 전통적인 금속 회로를 대체하려는 구상이다. 그가 몸담은 키사(Keyssa)라는 스타트업...

  34. 블로그 | 성가시고 자잘한 소비자용 기술 아니다··· 햅틱의 가치 따라잡기

  35. 2019.11.06
  36. 지금까지 햅틱 기술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음을 알리는 짧은 진동, 게임에서 수류탄이 터질 때 컨트롤러의 흔들림, 모두 햅틱이다. VR, AR에 사용되는 옷과 장갑이 기업 시장을 노리는 이유는 햅틱이 제공하는 정보 피드백이...

  37. 가민, 경비행기용 자율비행 솔루션 오토랜드 발표

  38. 2019.11.05
  39. 오로지 조종사의 판단과 조작으로만 비행해야 하는 경비행기는, 조종사 신변에 문제가 발생하면 대처할 방법이 없다. 오토파일럿과 같은 자동비행 기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승객들의 안전이 오직 조종사 한 사람에게 달린 것이다. 하지만 가민이 개발한 '...

  40. ‘끓는 물, 전자 레인지에도 버틴다’··· 마이크로소프트, 유리 스토리지 기술 ‘프로젝트 실리카’ 시연

  41. 2019.11.05
  42. 마이크로소프트가 신형 엣지 브라우저, 엑셀 내 자연어 쿼리와 같은 임박한 혁신을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장기적인 혁신 프로젝트 또한 공개해 눈길을 끈다. 유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프로젝트 실리카’(Project Silica)다. 마이크로소프트...

  43. 과기정통부, 2020 ICT 표준화전략맵 발간

  44. 2019.11.04
  4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의 국제표준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표준화 선도전략을 제시하는 ’ICT 표준화전략맵 2020’을 11월 5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ICT 표준화전략맵은 지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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