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기술, 디지털 플랫폼과 함께 인공지능(AI)은 기업이 향후 10년 동안 기업이 계속해서 동향을 파악해야 할 기술로 지목됐다. 이는 가트너가 신기술의 하이퍼사이클을 연구한 내용이다. 가트너는 2,000개가 넘는 기술을 자세히 연구해 기업이 신기술 포트 ...
싱가포르 솜포보험(Sompo Insurance Singapore)이 소비자에게 데이터 기반 권장 사항을 제공해 정보에 근거한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서린(Serene)’이라는 일반보험용 챗봇을 내놨다. 허티 챗(Hearti Chat) ...
지난 2015년 9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Office) 2016 출시 당시 오피스 제품군에 실시간 협업 기능이 처음 도입된 이후 엑셀(Excel)은 계속 찬밥 신세였다.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원노트(OneNote)에는 협업 편집 도구가 ...
페이스케일이 미국의 52개 기술 회사 임직원의 경력과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오늘날의 IT취업 시장에서 인재를 모으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냈다. 구직난에 시달리는 IT인재 시장에서 직원에게 잘하는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기술 인재를 ...
로봇이 몰려오고 있다. 미래 시제로 이야기되곤 하지만 머신러닝은 이미 제대로 실현된 상태다. 소비자들은 미처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거의 모든 접점에서 ‘스마트’ 기술과 상호작용하고 있다. 로봇 진공청소기에서부터 안면인식 기술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 ...
스마트시티에 관한 이야기는 많다. 그러나 이를 실천하는 도시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뉴욕은 이런 예외에 해당하는 도시다. 뉴욕은 시대에 뒤떨어진 공중전화를 스마트 키오스크로 대체하고, 이를 통해 아직 초기 단계지만 도시 전역에 초고속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야심찬 ...
1980년대 청소년기를 보냈던 사람들이라면 오락실을 기억할 것이다. 초창기 TV에 연결하여 플레이하던 탁구와 유사한 형식의 게임인 아타리의 퐁에서 출발한 비디오게임이 화려한 컬러 그래픽과 사운드로 발전하여 동네마다 전자오락실에 가득했었다. 당시 오락실에서 유명했던 게임 ...
어느 지역에 최고의 개발자들이 모여 있을지 추정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은 아마 미국의 실리콘밸리일 것이다. 그러나 해커랭크(HackerRank)에 따르면 워싱턴 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코딩 역량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커랭크가 자세 데이터를 분석한 ...
1989년작 백투더퓨처 2에서 마티 맥플라이는 2015년의 첨단 우주시대 미래로 여행하여 상어 홀로그램  형태의 죠스 10 광고를 보게 된다. 이런 종류의 광고를 경험 마케팅이라 부른다. 사용자들은 참신하고 서정적이며 기억할 만한 방식으로 브랜드 ...
영국 정부가 인공지능 발전의 경제적, 윤리적,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조사를 시작했다. 상원의 인공지능 선별위원회(House of Lords Select Committee on Artificial Intelligence)는 지난 19일 전문가들과 일반 대중 ...
호시탐탐 사업 확장의 기회를 노리는 아마존닷컴(Amazon.com)에 맞서 한 대형 홈 서비스 업체가 반격에 나서고 있다. 터미닉스(Terminix), 아메리칸 홈 쉴드(American Home Shield), 메리 메이즈(Merry Maids) 등의 브랜드를 가진 서 ...
시장조사 회사 유거브(YouGov)의 '중국 내 현금 거래(Cashing In : China)'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네티즌 중 31%는 10년 안에 완전히 무현금 사회가 자리를 잡을 것으로 생각했다. 여전히 중국 내의 매장 구매(86%)로 ...
보이스봇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알렉사가 지원하는 '스킬'은 지난 2월 1만 개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1만 5,000개를 넘어섰다. 그러나 놀랍게 보이는 이 숫자에는 함정이 있다. 아마존 에코 사용자의 대다수는 이들 기술의 99.999%에 대해 존재조차도 ...
비행기, 기차, 자동차, 광산 장비, 건물, 공공 인프라 등과 같이 가치 있는 물리적 자산에 대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 개념에 대한 논의가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디지털 트윈 개념이 인간에게 적용되면 어떻게 될까? 디지털 트윈이란 물리적 물체의 ...
음식 배달 스타트업 딜리버루(Deliveroo)는 AWS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며 유연성과 탄력성을 관리하고 있다. 그런데도 업체의 서비스는 피크 타임에서 지속해서 서버 장애가 발생했다. 올 1월 대규모 서버 장애가 발생한 데 이어 한 달 ...
  1. 앞으로 10년 간 주시해야 할 주요 기술 동향

  2. 13시간 전
  3. 몰입형 기술, 디지털 플랫폼과 함께 인공지능(AI)은 기업이 향후 10년 동안 기업이 계속해서 동향을 파악해야 할 기술로 지목됐다. 이는 가트너가 신기술의 하이퍼사이클을 연구한 내용이다. 가트너는 2,000개가 넘는 기술을 자세히 연구해 기업이 신기술 포트폴리오를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트렌드, 통찰력, 시각 등을 제공해 왔다. 가트너에 따르면, 인공지능 기술은 앞으로 10년 동안 가장 파괴적인 기술이 될 전망이다. 인공지능은 &lsq...

  4. 싱가포르 보험사, 소비자에 정보 전달하는 '챗봇' 구축

  5. 2일 전
  6. 싱가포르 솜포보험(Sompo Insurance Singapore)이 소비자에게 데이터 기반 권장 사항을 제공해 정보에 근거한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서린(Serene)’이라는 일반보험용 챗봇을 내놨다. 허티 챗(Hearti Chat) 모바일 앱에 내장된 서린은 솜포의 답변 데이터베이스에서 자격, 보험 적용 범위, 예외 사항 등 여행보험 관련 검색어를 학습했다. 스트레이트 타임스(The Straits Times)의 보도에...

  7. '마침내 엑셀에도' 실시간 협업 기능 사용법

  8. 2017.08.03
  9. 지난 2015년 9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Office) 2016 출시 당시 오피스 제품군에 실시간 협업 기능이 처음 도입된 이후 엑셀(Excel)은 계속 찬밥 신세였다.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원노트(OneNote)에는 협업 편집 도구가 추가된 반면 엑셀은 예외였다. 그 후 약 2년 가까이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셀에도 같은 기능을 넣겠다고 공언해 왔다. 그리고 마침내 엑셀 데스크톱 버전에도 이제 실시간 협업이 가능해졌다....

  10. 만족도∙보람∙스트레스∙근속으로 본 미국 52개 IT회사

  11. 2017.08.02
  12. 페이스케일이 미국의 52개 기술 회사 임직원의 경력과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오늘날의 IT취업 시장에서 인재를 모으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냈다. 구직난에 시달리는 IT인재 시장에서 직원에게 잘하는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기술 인재를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해 동기를 부여하고, 잘 보상함으로써 직원 복지에 중점을 둔 회사는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유리하다. 그렇지만, 이렇게 하는 회사가 구글이나 페이스북...

  13. 칼럼 | 인공지능 출현에 대비하는 윤리적인 방법은…

  14. 2017.08.02
  15. 로봇이 몰려오고 있다. 미래 시제로 이야기되곤 하지만 머신러닝은 이미 제대로 실현된 상태다. 소비자들은 미처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거의 모든 접점에서 ‘스마트’ 기술과 상호작용하고 있다. 로봇 진공청소기에서부터 안면인식 기술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은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고 저렴하게 그리고 가끔은 더 효과적으로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속도와 효율성이 주도하는 경제에서 초당 약 10비트에 불과한 인간보다 ...

  16. 뉴욕시의 스마트시티 전략에서 배우는 '기업 혁신과 변화'

  17. 2017.08.01
  18. 스마트시티에 관한 이야기는 많다. 그러나 이를 실천하는 도시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뉴욕은 이런 예외에 해당하는 도시다. 뉴욕은 시대에 뒤떨어진 공중전화를 스마트 키오스크로 대체하고, 이를 통해 아직 초기 단계지만 도시 전역에 초고속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키오스크 구현을 책임진 회사는 구글의 지원을 받은 신생벤처인 인터섹션(Intersection)이다. 이 회사의 최고 혁신 책임자 콜린 오도넬(...

  19. 칼럼 | 비디오 게임 다시 생각하기

  20. 2017.08.01
  21. 1980년대 청소년기를 보냈던 사람들이라면 오락실을 기억할 것이다. 초창기 TV에 연결하여 플레이하던 탁구와 유사한 형식의 게임인 아타리의 퐁에서 출발한 비디오게임이 화려한 컬러 그래픽과 사운드로 발전하여 동네마다 전자오락실에 가득했었다. 당시 오락실에서 유명했던 게임으로 스페이스 인베이더에서부터 갤러그, 제비우스 류의 슈팅게임, 스트리트파이터와 같은 격투게임, 그리고 너구리와 버블보글 같이 여학생들이 주로 좋아했던 게임들까지 다양했고 거의 모든 청소년...

  22. 실리콘 밸리 아니다··· 미국 내 우수 개발자들이 소재한 지역 1위는?

  23. 2017.07.27
  24. 어느 지역에 최고의 개발자들이 모여 있을지 추정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은 아마 미국의 실리콘밸리일 것이다. 그러나 해커랭크(HackerRank)에 따르면 워싱턴 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코딩 역량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커랭크가 자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워싱턴 주에 고도로 숙련된 개발자들이 가장 밀집돼 있었다. 미국 지역을 조사한 이번 연구에서 개발자 집중도가 두번째로 높은 지역은 와이오밍 주였으며 캘리포니아는 3위에서 찾아...

  25. 칼럼 | 경험 마케팅이 가상현실을 만나면 일어날 변화들

  26. 2017.07.26
  27. 1989년작 백투더퓨처 2에서 마티 맥플라이는 2015년의 첨단 우주시대 미래로 여행하여 상어 홀로그램  형태의 죠스 10 광고를 보게 된다. 이런 종류의 광고를 경험 마케팅이라 부른다. 사용자들은 참신하고 서정적이며 기억할 만한 방식으로 브랜드에 심도 깊게 몰두하게 된다. 광고에는 웹, TV, 라디오, 인쇄물, 게시판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그리고 강력한 새로운 유비쿼터스 기술의 도움으로 경험 광고가 등장하면서 더욱 ...

  28. 'AI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英 정부, 조사 시작

  29. 2017.07.24
  30. 영국 정부가 인공지능 발전의 경제적, 윤리적,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조사를 시작했다. 상원의 인공지능 선별위원회(House of Lords Select Committee on Artificial Intelligence)는 지난 19일 전문가들과 일반 대중이 AI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제시된 문제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발표할 것을 촉구했다. 위원회의에서는 일부 대기업의 데이터 기반 독점, 그와 관련한 승자독...

  31. '아마존에 맞서 살아남기' 서비스마스터의 디지털 전략

  32. 2017.07.21
  33. 호시탐탐 사업 확장의 기회를 노리는 아마존닷컴(Amazon.com)에 맞서 한 대형 홈 서비스 업체가 반격에 나서고 있다. 터미닉스(Terminix), 아메리칸 홈 쉴드(American Home Shield), 메리 메이즈(Merry Maids) 등의 브랜드를 가진 서비스마스터 글로벌 홀딩스(ServiceMaster Global Holdings)의 이야기다. 서비스마스터는 90년 역사의 포천(Fortune) 1000대 기업이다. 품질 향상을 위해...

  34. 중국 소비자 31% "10년 안에 무현금 사회 실현된다"

  35. 2017.07.19
  36. 시장조사 회사 유거브(YouGov)의 '중국 내 현금 거래(Cashing In : China)'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네티즌 중 31%는 10년 안에 완전히 무현금 사회가 자리를 잡을 것으로 생각했다. 여전히 중국 내의 매장 구매(86%)로 현금이 여전히 최고지만, 모바일 앱(73%)도 인기를 얻고 있다. 무현금 거래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보안으로 조사됐다. 중국 응답자 1,008명 중 약 2/3(62%)는 모바일이나 ...

  37. 블로그 | 아마존 알렉사, 열두 재주에 저녁거리 없다

  38. 2017.07.19
  39. 보이스봇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알렉사가 지원하는 '스킬'은 지난 2월 1만 개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1만 5,000개를 넘어섰다. 그러나 놀랍게 보이는 이 숫자에는 함정이 있다. 아마존 에코 사용자의 대다수는 이들 기술의 99.999%에 대해 존재조차도 모른다는 사실이다. 더 큰 문제는 각 기술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방법 또한 알아내기 어렵다는 점이다. 즉 아마존이 알렉사 데브 데이와 같은 개발자 홍보 활동을 열렬히 진행하고 있지만, ...

  40. 블로그 | '또 다른 나'··· 디지털 도플갱어 서비스 개념의 이해

  41. 2017.07.17
  42. 비행기, 기차, 자동차, 광산 장비, 건물, 공공 인프라 등과 같이 가치 있는 물리적 자산에 대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 개념에 대한 논의가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디지털 트윈 개념이 인간에게 적용되면 어떻게 될까? 디지털 트윈이란 물리적 물체의 디지털 버전을 의미한다. 실제 객체의 디지털 모델, 객체의 데이터, 객체에 대한 일대일 대응, 객체 모니터링 기능 등이 모두 포함되는 개념이다. 인간의 맥락에 디지털 트윈 개념을 적...

  43. '유명 클라우드 쓰는데도···' 스타트업의 서비스 장애가 반복되는 이유

  44. 2017.07.10
  45. 음식 배달 스타트업 딜리버루(Deliveroo)는 AWS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며 유연성과 탄력성을 관리하고 있다. 그런데도 업체의 서비스는 피크 타임에서 지속해서 서버 장애가 발생했다. 올 1월 대규모 서버 장애가 발생한 데 이어 한 달 뒤인 2월에도 서버 장애로 서비스가 중단됐다. 결국, 고객에게 사과 메일을 발송해야 했다. 업체는 메일에서 서버의 일부 문제로 인해 식당과 배달원에게 고객 주문을 전달하는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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