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리서치(Disney Research)가 모바일 기기용 새로운 무선 충전 방식을 개발해 공개했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디즈니랜드 안을 자유롭게 걸어다니는 동안 모바일 기기가 자동으로 충전된다. 디즈니는 이 기술을 'QSCR(Quasistatic Ca ...
파슬코리아 그룹은 2017년을 맞아 스마트 워치 컬렉션을 더욱 확장해, 남성은 물론 여성 고객을 끌어들일 웨어러블 제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슬 그룹의 스마트워치는 터치스크린 스마트워치와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액티비티 트래커 이렇게 3가지의 카테고리를 갖고 있다. 이 중에서 이번 2017SS 시즌 디젤, 케이트스페이드 그리고 스카겐에서 새롭게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컬렉션을 선보인다. 파워풀하고 재치 넘치는 디자인으로 많은 매니아 ... ...
포레스터 리서치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케터들의 가상현실 도입이 늘어날 수는 있지만 소비자들은 아직 이를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지 않았다. 포레스터 보고서 ‘가상현실이 아직 마케팅에 대비하지 않았다(Virtual Reality Isn&rs ...
오는 연말이면 AI 문턱이 한층 더 낮아질 전망이다. 구글 연구진은 웨어러블 기기용 안드로이드 웨어 2.0 OS에 AI 기능을 일부 추가한다고 밝혔다. . 이와 관련해 주목할 만한 사실 중 하나는 이들 기기가 머신러닝 업무를 위해 고성능 CPU나 GPU를 반드시 ...
LG전자가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Android Wear 2.0)’을 탑재한 차세대 스마트워치 ‘LG 워치 스포츠(LG Watch Sport)’와 ‘LG 워치 스타일(LG Watch Style)’을 공개했다. LG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안드로이드 웨어 2.0 공개 직후에 이를 탑재한 차세대 스마트워치 2종을 미국에 출시했다. LG전자는 이를 시... ...
플라스틱 손목 밴드 하나에 몇 개의 센서와 배터리를 집어넣고 약간의 소프트웨어를 덧씌운 후 웨어러블(Wearable)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발표하면 돈이 굴러 들어오던 시절이 있었다. 여전히 웨어러블 시장에서 경쟁을 벌이는 업체들이 있지만, 투자가 성황을 이뤘던 시절은 ...
지금 손목에 어떤 시계를 차고 있는가? 안드로이드 웨어 워치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사실 '웨어러블의 해'가 되었어야 했다. 그러나 그렇게 되지 않았다. 안드로이드 2.0의 출시가 연기되면서, 제조사들도 당초 제품 출시 계획을 지키지 못했 ...
애플이 스마트 글래스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아마 그럴 리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애플이 스마트 글래스를 판매하는 모습을 그리기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판매하지 않는 모습도 그리기 힘들다. 스마트 글래스가 인기를 끌어 주류 ...
오늘날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영역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논의되는 주제는 홀로그래픽 헤드셋이다. 그러나 이 시장의 가능성은 헤드셋에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 치러진 AR 인 액션(AR in Action) 컨퍼런스는 인간 감각 증강 기술의 보다 다 ...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첫 PC용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오는 3월 열리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부터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이 헤드셋은 개발자가 윈도우 홀로그래픽(Holographic)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테스트하는데 쓸 수 있는 제품이다. ...
가민이 첨단 GPS와 손목 심박수 기능이 탑재된 멀티스포츠용 ‘포러너 735X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무게가 40.2g인 가민의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포러너 735XT는 러닝, 사이클링, 수영, 스키, 하이킹, 근력 운동 등 다양한 활동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돼 있다. 특히 손목 심박수 측정 기능을 활용해 젖산 역치, 스트레스 지수, 레이스 예상 및 사용자 회복 예측 등의 고급 데이터 제공은 물론, 트레이닝 시 최대 산소 섭... ...
2017.01.17
걸음걸이 측정과 자세교정 알림 기능을 갖춘 스마트밴드인 ‘직토워크’ 사용자들의 걸음걸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로 50대(50~59)의 1일 평균 걸음수가 가장 많은 반면 40대(40∼49)의 걸음수는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밴드 개발 전문 스타트업인 직토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직토워크’ 사용자 가운데 1주간 평균 3일 이상 1일 1,000보 이상 걸음수를 기... ...
IBM의 왓슨 헬스(Watson Health) 인공지능 사업부가 미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의료 연구 및 기타 목적용으로 환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기 위해 2년간의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
CES는 기술 애호가들이 콘셉트 카, 환상적인 VR 디바이스, 결국 가정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전자제품 등을 찾는 곳이다. 하지만 행사장에서 일상 생활에 좀 더 실용적인 소형 웨어러블(Wearable) 디바이스도 찾아볼 수 있다. 피트니스 트래킹 장신구와 ...
옴니씨앤에스가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와 심신의 치유를 돕는 반지타입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1분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진단한다. 또,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옴니핏 링을 통해 측정한 결과는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 ...
  1. "건물 자체가 휴대폰 충전기"··· 디즈니, 새 무선충전 기술 공개

  2. 3일 전
  3. 디즈니 리서치(Disney Research)가 모바일 기기용 새로운 무선 충전 방식을 개발해 공개했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디즈니랜드 안을 자유롭게 걸어다니는 동안 모바일 기기가 자동으로 충전된다. 디즈니는 이 기술을 'QSCR(Quasistatic Cavity Resonance)'이라고 부른다. 캐비넷이나 방, 창고 등 특수 제작된 구조물에 '준정적 자기장(quasistatic magnetic fields)'을 생성...

  4. 파슬코리아, 패셔너블한 스마트워치 컬렉션 발표

  5. 2017.02.20
  6. 파슬코리아 그룹은 2017년을 맞아 스마트 워치 컬렉션을 더욱 확장해, 남성은 물론 여성 고객을 끌어들일 웨어러블 제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슬 그룹의 스마트워치는 터치스크린 스마트워치와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액티비티 트래커 이렇게 3가지의 카테고리를 갖고 있다. 이 중에서 이번 2017SS 시즌 디젤, 케이트스페이드 그리고 스카겐에서 새롭게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컬렉션을 선보인다. 파워풀하고 재치 넘치는 디자인으로 많은 매니아 ...

  7. VR 접목한 마케팅, 아직은 실험 단계··· 5년 지나야

  8. 2017.02.17
  9. 포레스터 리서치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케터들의 가상현실 도입이 늘어날 수는 있지만 소비자들은 아직 이를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지 않았다. 포레스터 보고서 ‘가상현실이 아직 마케팅에 대비하지 않았다(Virtual Reality Isn’t Ready For Marketing Yet)’는 진짜 같은 몰입형 하이엔드 VR에 관한 소비자 대량 구매가 이뤄지려면 최소한 5년은 지나야 한다고 전했다. 기업,...

  10. "스마트워치에서도 AI 구현"···구글, '온-디바이스' 머신지능 발표

  11. 2017.02.14
  12. 오는 연말이면 AI 문턱이 한층 더 낮아질 전망이다. 구글 연구진은 웨어러블 기기용 안드로이드 웨어 2.0 OS에 AI 기능을 일부 추가한다고 밝혔다. . 이와 관련해 주목할 만한 사실 중 하나는 이들 기기가 머신러닝 업무를 위해 고성능 CPU나 GPU를 반드시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설명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웨어 2.0에 내장된 기본적인 AI 기능은 제한된 메모리와 CPU 상에서도 동작할 수 있다. 가령 '스마트 리...

  13. LG전자, 차세대 스마트워치 2종 미국 출시

  14. 2017.02.09
  15. LG전자가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Android Wear 2.0)’을 탑재한 차세대 스마트워치 ‘LG 워치 스포츠(LG Watch Sport)’와 ‘LG 워치 스타일(LG Watch Style)’을 공개했다. LG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안드로이드 웨어 2.0 공개 직후에 이를 탑재한 차세대 스마트워치 2종을 미국에 출시했다. LG전자는 이를 시...

  16. 기대만발 차세대 웨어러블, 가격·기능·출시일정은?

  17. 2017.02.07
  18. 플라스틱 손목 밴드 하나에 몇 개의 센서와 배터리를 집어넣고 약간의 소프트웨어를 덧씌운 후 웨어러블(Wearable)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발표하면 돈이 굴러 들어오던 시절이 있었다. 여전히 웨어러블 시장에서 경쟁을 벌이는 업체들이 있지만, 투자가 성황을 이뤘던 시절은 끝났다. 이제 웨어러블은 여러 유용하고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올 1월 초, CES 2017 기술박람회에서 그 혁신의 상당 부분이 모습을 드러냈다....

  19. 블로그 | 구글 스마트 워치의 5가지 미션

  20. 2017.02.01
  21. 지금 손목에 어떤 시계를 차고 있는가? 안드로이드 웨어 워치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사실 '웨어러블의 해'가 되었어야 했다. 그러나 그렇게 되지 않았다. 안드로이드 2.0의 출시가 연기되면서, 제조사들도 당초 제품 출시 계획을 지키지 못했다. 간단히 말해, 안드로이드 웨어는 '처량한 신세'에 놓여있다. 그러나 '구원'에 대한 희망이 있다. 마침내 오는 2월 안드로이드 웨어 2.0이 출시될 ...

  22. 칼럼 | 애플이 스마트 글래스를 만들 수밖에 없는 이유

  23. 2017.01.25
  24. 애플이 스마트 글래스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아마 그럴 리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애플이 스마트 글래스를 판매하는 모습을 그리기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판매하지 않는 모습도 그리기 힘들다. 스마트 글래스가 인기를 끌어 주류 소비자 전자 제품으로 부상하면, 애플은 주주에 대한 책임 때문이라도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 애플이 처한 곤경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스마트폰 매출과 이익이 감소하고 ...

  25. "홀로그램에 국한되지 않는다" AR 인 액션 컨퍼런스 논의 이모저모

  26. 2017.01.24
  27. 오늘날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영역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논의되는 주제는 홀로그래픽 헤드셋이다. 그러나 이 시장의 가능성은 헤드셋에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 치러진 AR 인 액션(AR in Action) 컨퍼런스는 인간 감각 증강 기술의 보다 다양한 잠재력을 제시한 자리였다. MIT 미디어 연구소가 개최한 AR 인 액션 컨퍼런스는 AR의 정의를 확장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된 행사다. TED 컨퍼런스 형식의 렌즈를 통해 7...

  28. MS의 첫 'VR 헤드셋', 3월부터 게임 개발자에 제공

  29. 2017.01.18
  30.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첫 PC용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오는 3월 열리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부터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이 헤드셋은 개발자가 윈도우 홀로그래픽(Holographic)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테스트하는데 쓸 수 있는 제품이다. Image Credit: 3Glasses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석 프로그램 매니저 블라드 콜래스니코브는 "이 헤드셋은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설치한 PC에서 사...

  31. 가민, 멀티스포츠용 스마트워치 포러너 735XT 출시

  32. 2017.01.17
  33. 가민이 첨단 GPS와 손목 심박수 기능이 탑재된 멀티스포츠용 ‘포러너 735X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무게가 40.2g인 가민의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포러너 735XT는 러닝, 사이클링, 수영, 스키, 하이킹, 근력 운동 등 다양한 활동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돼 있다. 특히 손목 심박수 측정 기능을 활용해 젖산 역치, 스트레스 지수, 레이스 예상 및 사용자 회복 예측 등의 고급 데이터 제공은 물론, 트레이닝 시 최대 산소 섭...

  34. "스마트밴드 데이터 분석해보니... 40대가 가장 적게 걷는다" 직토

  35. 2017.01.17
  36. 걸음걸이 측정과 자세교정 알림 기능을 갖춘 스마트밴드인 ‘직토워크’ 사용자들의 걸음걸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로 50대(50~59)의 1일 평균 걸음수가 가장 많은 반면 40대(40∼49)의 걸음수는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밴드 개발 전문 스타트업인 직토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직토워크’ 사용자 가운데 1주간 평균 3일 이상 1일 1,000보 이상 걸음수를 기...

  37. '환자 데이터, 안전하게' IBM 왓슨과 FDA의 블록체인 공동 연구

  38. 2017.01.13
  39. IBM의 왓슨 헬스(Watson Health) 인공지능 사업부가 미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의료 연구 및 기타 목적용으로 환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기 위해 2년간의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IBM은 왓슨 헬스 사업부를 2015년에 만들었다. Credit: IBM IBM 왓슨 헬스와 FDA는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임상 시험, 게놈 ...

  40. '삶의 질'을 바꿔 줄 CES 유망 웨어러블 디바이스 9선

  41. 2017.01.13
  42. CES는 기술 애호가들이 콘셉트 카, 환상적인 VR 디바이스, 결국 가정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전자제품 등을 찾는 곳이다. 하지만 행사장에서 일상 생활에 좀 더 실용적인 소형 웨어러블(Wearable) 디바이스도 찾아볼 수 있다. 피트니스 트래킹 장신구와 스마트 슈즈부터 의료용 건강 모니터링 및 구명용 센서까지 올 해의 CES에는 실제로 기능할 수 있는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등장했다. 게다가 멋지기까지 하니 더할 나위 없다. edit...

  43. 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옴니핏 링’ 온라인 출시

  44. 2017.01.11
  45. 옴니씨앤에스가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와 심신의 치유를 돕는 반지타입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1분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진단한다. 또,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옴니핏 링을 통해 측정한 결과는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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