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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오니아-네이버제트, 글로벌 금융 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페이오니아(www.payoneer.com)가 전세계 3억2,0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운영사 ‘네이버제트(네이버 Z)’와 글로벌 금융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페이오니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에 진출하고, 네이버제트를 이용하는 전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전체 글로벌 결제 대금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페이오니아는 네이버제트가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하고 제페토 크리에이터가 지역과 통화에 상관없이 대금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네이버제트는 기존 제공하던 결제 서비스를 페이오니아로 변경함으로써 크리에이터에게 금융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이를 통해 제페토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각종 통화로 편리하게 대금을 지불 및 수취할 수 있고, 글로벌 고객 확보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제트 강희석 사업부장은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수익 창출 기회는 늘어나고 있어 네이버제트는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도 크리에이터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제트 크리에이터는 전세계 어디서나 빠른 대금 정산을 비롯한 금융 서비스는 물론, 새로운 판로 확대를 통해 경제적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이번 네이버제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고 3억2,000만 명의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결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페이오니아 네이버제트

2일 전

페이오니아(www.payoneer.com)가 전세계 3억2,0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운영사 ‘네이버제트(네이버 Z)’와 글로벌 금융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페이오니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에 진출하고, 네이버제트를 이용하는 전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전체 글로벌 결제 대금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페이오니아는 네이버제트가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하고 제페토 크리에이터가 지역과 통화에 상관없이 대금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네이버제트는 기존 제공하던 결제 서비스를 페이오니아로 변경함으로써 크리에이터에게 금융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이를 통해 제페토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각종 통화로 편리하게 대금을 지불 및 수취할 수 있고, 글로벌 고객 확보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제트 강희석 사업부장은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수익 창출 기회는 늘어나고 있어 네이버제트는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도 크리에이터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제트 크리에이터는 전세계 어디서나 빠른 대금 정산을 비롯한 금융 서비스는 물론, 새로운 판로 확대를 통해 경제적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이번 네이버제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고 3억2,000만 명의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결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2일 전

다쏘시스템, VR 기술 이용한 방사선 치료실 구현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프랑스 민간 방사선 치료 센터인 하트만(H.HARTMANN Institute)과 프랑스 통합 의료 연구기관인 라파엘(Rafaël Institute)과 공동으로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보르덱 프로젝트는 방사선 치료실 전체를 버추얼 공간에 재현하고 VR(가상현실)기술을 통해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3D시뮬레이터’를 구축한다. 투병중인 환자는 치료실의 설비와 치료과정을 VR체험을 통해 이해한 후 보다 안심하고 실제 방사선 치료에 참가할 수 있다. 보르덱 프로젝트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방사선 치료 및 수술 전문기관인 하트만에 신설된 치료실을 버추얼 트윈으로 재현한다. 하트만은 프랑스의 르발루아 페레 시의 프랑코 브리티쉬 병원과 가깝고 가상 칼의 일종인 애큐레이의 최신 사이버 나이프(CyberKnife) 로봇을 장비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3D시뮬레이션을 통해 하트만 치료실과 사이버 나이프 로봇팔, 환자의 자세, 치료 과정 등을 정확하게 재현한다. 가상 치료 체험의 모든 과정은 하트만 의료팀 스태프가 관리한다. 하트만은 최첨단 치료와 환자 요구에 최적화된 개인별 맞춤형 케어를 위해 라파엘과 제휴하고, 다쏘시스템은 보르덱 프로젝트를 위해 개방형 혁신 연구소인 3D익스피리언스 랩의 전문 기술과 VR 장비를 제공한다. 3D익스피리언스 랩은 다쏘시스템의 3D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인3D익사이트와 실제 치료에 사용되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활용해 시나리오와 기능을 구현한다. 환자 치료 과정의 시뮬레이션 효과와 성능을 평가하는 임상 시험은 메디데이터의 임상 시험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랩의 프레드릭 바쉐 책임자는 “의료 장비의 버추얼 트윈은 가상과 현실을 연결해 디지털 연속성을 실현하고 새로운 혁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치료실의 3D몰입 체험의 효과는 환자군을 활용한 임상시험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n...

다쏘시스템

2일 전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프랑스 민간 방사선 치료 센터인 하트만(H.HARTMANN Institute)과 프랑스 통합 의료 연구기관인 라파엘(Rafaël Institute)과 공동으로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보르덱 프로젝트는 방사선 치료실 전체를 버추얼 공간에 재현하고 VR(가상현실)기술을 통해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3D시뮬레이터’를 구축한다. 투병중인 환자는 치료실의 설비와 치료과정을 VR체험을 통해 이해한 후 보다 안심하고 실제 방사선 치료에 참가할 수 있다. 보르덱 프로젝트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방사선 치료 및 수술 전문기관인 하트만에 신설된 치료실을 버추얼 트윈으로 재현한다. 하트만은 프랑스의 르발루아 페레 시의 프랑코 브리티쉬 병원과 가깝고 가상 칼의 일종인 애큐레이의 최신 사이버 나이프(CyberKnife) 로봇을 장비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3D시뮬레이션을 통해 하트만 치료실과 사이버 나이프 로봇팔, 환자의 자세, 치료 과정 등을 정확하게 재현한다. 가상 치료 체험의 모든 과정은 하트만 의료팀 스태프가 관리한다. 하트만은 최첨단 치료와 환자 요구에 최적화된 개인별 맞춤형 케어를 위해 라파엘과 제휴하고, 다쏘시스템은 보르덱 프로젝트를 위해 개방형 혁신 연구소인 3D익스피리언스 랩의 전문 기술과 VR 장비를 제공한다. 3D익스피리언스 랩은 다쏘시스템의 3D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인3D익사이트와 실제 치료에 사용되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활용해 시나리오와 기능을 구현한다. 환자 치료 과정의 시뮬레이션 효과와 성능을 평가하는 임상 시험은 메디데이터의 임상 시험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랩의 프레드릭 바쉐 책임자는 “의료 장비의 버추얼 트윈은 가상과 현실을 연결해 디지털 연속성을 실현하고 새로운 혁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치료실의 3D몰입 체험의 효과는 환자군을 활용한 임상시험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n...

2일 전

맥스트, XR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맥스버스’ 클로즈 베타 시작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트가 XR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플랫폼 ‘맥스버스 (MAXVERSE)’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맥스버스는 누구나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축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VR과 AR 클라이언트를 한번에 개발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이다. 8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맥스버스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하게 될 공간맵 구축 도구와 XR 소프트웨어 개발 툴 키트(XR SDK)의 본격적인 실전 검증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맥스트가 주관하고 있는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컨소시엄 사업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7월 맥스트는 공간맵 생성 파이프라인을 완성하고, 공간맵 CMS/저작도구, 공간맵 생성 서버, AR/VR 서버, POI/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해 성공적인 알파 테스트를 진행했다. 특히, 맥스트의 현실 기반 가상 공간인 ‘틀뢴’을 만드는 핵심 요소이기도 한 공간맵 생성 파이프라인이 완성됨으로써 현실 공간을 카메라로 촬영해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구축되는 메타버스가 현실화되었다. 맥스버스는 3D 재건(Reconstruction) 기술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실 공간을 메타버스 공간화하고, 맥스트의 자체 VPS(Visual Positioning Service) 기술을 통해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 모두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맥스트만의 차별화된 플랫폼이다. 또한 맥스버스를 이용해 디지털 트윈, AR 사용자와 VR 사용자가 마치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상호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XR 텔레프레즌스, XR 광고, 교육, 관광, 쇼핑 등 그 활용 분야는 무궁무진하다. 맥스트 관계자는 “이번 맥스버스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최종적으로 XR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의 성능 검증과 개선을 완료하고, 10월 말부터는 샘플 애플리케이션 제공과 함께 일반 개발업체들이 참여하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맥스트 메타버스

6일 전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트가 XR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플랫폼 ‘맥스버스 (MAXVERSE)’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맥스버스는 누구나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축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VR과 AR 클라이언트를 한번에 개발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이다. 8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맥스버스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하게 될 공간맵 구축 도구와 XR 소프트웨어 개발 툴 키트(XR SDK)의 본격적인 실전 검증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맥스트가 주관하고 있는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컨소시엄 사업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7월 맥스트는 공간맵 생성 파이프라인을 완성하고, 공간맵 CMS/저작도구, 공간맵 생성 서버, AR/VR 서버, POI/내비게이션 기능을 포함해 성공적인 알파 테스트를 진행했다. 특히, 맥스트의 현실 기반 가상 공간인 ‘틀뢴’을 만드는 핵심 요소이기도 한 공간맵 생성 파이프라인이 완성됨으로써 현실 공간을 카메라로 촬영해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구축되는 메타버스가 현실화되었다. 맥스버스는 3D 재건(Reconstruction) 기술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실 공간을 메타버스 공간화하고, 맥스트의 자체 VPS(Visual Positioning Service) 기술을 통해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 모두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맥스트만의 차별화된 플랫폼이다. 또한 맥스버스를 이용해 디지털 트윈, AR 사용자와 VR 사용자가 마치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상호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XR 텔레프레즌스, XR 광고, 교육, 관광, 쇼핑 등 그 활용 분야는 무궁무진하다. 맥스트 관계자는 “이번 맥스버스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최종적으로 XR 메타버스 개발 플랫폼의 성능 검증과 개선을 완료하고, 10월 말부터는 샘플 애플리케이션 제공과 함께 일반 개발업체들이 참여하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6일 전

CJ올리브네트웍스, 지역거점 청년들 위한 2차 리모트 인턴십 참가자 모집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역 거점 대학생들을 위한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 사업’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가 메타버스와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대학생들이 실제 직장 내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하고 DT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1차수 프로그램에는 총 18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데이터 및 통계와 관련된 기초 교육과 함께 직무별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길렀다. 2차수 프로그램은 총 340명의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 2~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8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툴 기반의 데이터 기획·마케터 직무를 학습하는 시티즌 트랙(Citizen Track)과 ▲프로그래밍 기반의 데이터 분석가 직무를 학습하는 엑스퍼트 트랙(Expert Track)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9월20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전체 참가자에게는 웰컴키트를 증정하고 채용/심리 상담을 지원할 뿐 아니라 1인당 최대 90만원의 참가자 수당을 지급한다. 그 외에 오리엔테이션, 멘토링, 온라인콘텐츠 학습기회를 제공하며, DS(Data Science) 시험 통과시 인증서를 발급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취업 컨설팅의 혜택을, 최우수 참가자에게는 22년 동계 현장 인턴십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리모트 인턴십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정부·지자체와 기업, 대학이 서로 협력하는 지역 AI인재 양성 시스템을 만들고, 나아가 더 많은 기업·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 친화형 ESG 프로그램을 확산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DT 아카데미 관계자는 “정책, 재원, 교육, 인력 등의 수도권 편중 심화 현상에 따라 지역의 데이터 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인식하여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방식을 고안했다”며 “지역 거점 청...

CJ올리브네트웍스 인턴십

2022.08.02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역 거점 대학생들을 위한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 사업’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가 메타버스와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대학생들이 실제 직장 내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하고 DT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1차수 프로그램에는 총 18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데이터 및 통계와 관련된 기초 교육과 함께 직무별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길렀다. 2차수 프로그램은 총 340명의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 2~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8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툴 기반의 데이터 기획·마케터 직무를 학습하는 시티즌 트랙(Citizen Track)과 ▲프로그래밍 기반의 데이터 분석가 직무를 학습하는 엑스퍼트 트랙(Expert Track)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9월20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전체 참가자에게는 웰컴키트를 증정하고 채용/심리 상담을 지원할 뿐 아니라 1인당 최대 90만원의 참가자 수당을 지급한다. 그 외에 오리엔테이션, 멘토링, 온라인콘텐츠 학습기회를 제공하며, DS(Data Science) 시험 통과시 인증서를 발급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취업 컨설팅의 혜택을, 최우수 참가자에게는 22년 동계 현장 인턴십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리모트 인턴십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정부·지자체와 기업, 대학이 서로 협력하는 지역 AI인재 양성 시스템을 만들고, 나아가 더 많은 기업·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 친화형 ESG 프로그램을 확산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DT 아카데미 관계자는 “정책, 재원, 교육, 인력 등의 수도권 편중 심화 현상에 따라 지역의 데이터 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인식하여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방식을 고안했다”며 “지역 거점 청...

2022.08.02

큐브엔터-하나은행,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하나은행과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NFT 및 메타버스를 포함한 블록체인 사업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서비스 공동 협력, 양사의 IP를 활용한 비지니스 공동 마케팅, 하나은행이 후원중인 스포츠 분야를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등이 주요 골자다. 향후 양사는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11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더 샌드박스의 ‘랜드(Land)’내에 가상 지점을 오픈하고 기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 샌드박스’ 생태계에 참여하는 회사에 대한 투자 및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브엔터는 지난 3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규모 랜드를 취득했으며 이어서 ‘더 샌드박스’의 국내 공식 빌더 스튜디오인 ‘네스트리’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며 파트너십을 맺고 기술적 지원을 받고 있다. ‘네스트리’가 ‘더 샌드박스’의 공식적인 빌더 스튜디오인 만큼 큐브엔터가 ‘더 샌드박스’의 ‘K-Verse’ 공간내에 구축중인 ‘한국복합문화공간(K-village)’ 전반에 걸친 기획과 기술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이번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큐브엔터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속에 금융 생태계 조성도 가능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는 큐브의 한국복합문화공간에서도 하나은행의 가상 지점이 설립될 것이고 뱅킹 서비스 역시 제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큐브엔터 하나은행 메타버스

2022.08.02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하나은행과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NFT 및 메타버스를 포함한 블록체인 사업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서비스 공동 협력, 양사의 IP를 활용한 비지니스 공동 마케팅, 하나은행이 후원중인 스포츠 분야를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등이 주요 골자다. 향후 양사는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11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더 샌드박스의 ‘랜드(Land)’내에 가상 지점을 오픈하고 기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 샌드박스’ 생태계에 참여하는 회사에 대한 투자 및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브엔터는 지난 3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규모 랜드를 취득했으며 이어서 ‘더 샌드박스’의 국내 공식 빌더 스튜디오인 ‘네스트리’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며 파트너십을 맺고 기술적 지원을 받고 있다. ‘네스트리’가 ‘더 샌드박스’의 공식적인 빌더 스튜디오인 만큼 큐브엔터가 ‘더 샌드박스’의 ‘K-Verse’ 공간내에 구축중인 ‘한국복합문화공간(K-village)’ 전반에 걸친 기획과 기술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이번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큐브엔터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속에 금융 생태계 조성도 가능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는 큐브의 한국복합문화공간에서도 하나은행의 가상 지점이 설립될 것이고 뱅킹 서비스 역시 제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2022.08.02

싸이월드 한컴타운, ‘싸이타운’으로 사명 변경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싸이월드제트의 합작법인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이 ‘싸이타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합작법인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한컴의 역할이 마무리됨에 따라 ‘싸이타운’의 기획 및 서비스 운영을 싸이월트제트가 담당하게 되면서 결정했다. 한편, 3D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은 싸이월드제트의 독자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로 28일부터 운영이 시작된다. 한컴은 개발파트너로서 싸이타운에 한컴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지난 6월 싸이타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이미 완료한 바 있으며,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싸이타운의 연동 작업을 마치고 싸이월드 앱을 통해 공식 오픈했다. 이로써 싸이월드 사용자는 3D로 조성된 싸이타운에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졌다. 싸이타운 광장은 시간에 따라 낮과 밤으로 바뀌고, 공연장, 캠핑장, 햄버거집 등 다양한 콘셉트로 공간이 구성되었으며, 외부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설계가 되었다. 싸이타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SNS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업데이트하면, 미니홈피 프로필에 싸이타운 아이콘이 생성된다. ciokr@idg.co.kr

싸이월드

2022.07.28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싸이월드제트의 합작법인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이 ‘싸이타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합작법인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한컴의 역할이 마무리됨에 따라 ‘싸이타운’의 기획 및 서비스 운영을 싸이월트제트가 담당하게 되면서 결정했다. 한편, 3D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은 싸이월드제트의 독자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로 28일부터 운영이 시작된다. 한컴은 개발파트너로서 싸이타운에 한컴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지난 6월 싸이타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이미 완료한 바 있으며,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싸이타운의 연동 작업을 마치고 싸이월드 앱을 통해 공식 오픈했다. 이로써 싸이월드 사용자는 3D로 조성된 싸이타운에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졌다. 싸이타운 광장은 시간에 따라 낮과 밤으로 바뀌고, 공연장, 캠핑장, 햄버거집 등 다양한 콘셉트로 공간이 구성되었으며, 외부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설계가 되었다. 싸이타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SNS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업데이트하면, 미니홈피 프로필에 싸이타운 아이콘이 생성된다. ciokr@idg.co.kr

2022.07.28

팀뷰어-지멘스, AR·MR 솔루션으로 PLM 분야 혁신 지원

팀뷰어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분야에서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팀뷰어는 자사의 산업용 AR 플랫폼인 프론트라인(Frontline)을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PLM 소프트웨어인 팀센터(Teamcenter)에 적용한다. 이번 협업으로 전세계 지멘스 고객은 제품의 디지털 트윈과 연결된 인터랙티브 3D 콘텐츠가 제공하는 몰입형 경험을 이용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제품의 3D 모델을 쉽게 수정할 수 있어 제품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더 많은 유관 부서가 협업하고 정보에 기반한 제품 관련 의사 결정과 혁신을 추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팀뷰어 프론트라인 플랫폼의 스페이셜(Spatial) 모듈은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환경에서 디지털 정보와 3D 요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HoloLens)와 같은 MR 스마트 안경을 착용한 작업자가 더욱 직관적이며 쌍방향의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돕는다. 이 모듈은 가상 정보나 홀로그램을 실제 객체 위에 배치해 작업자를 위한 시각적 프로세스 지침을 현장 환경에서 실감나게 구현한다. 또한 내장된 노코드 편집기 덕분에 작업자는 IT 부서의 도움 없이도 CAD 모델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등 기본 워크플로우를 쉽게 관리 및 업데이트할 수 있다. 기업은 지멘스 팀센터에 팀뷰어 프론트라인 스페이셜 모듈을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CAD 및 PLM에 대한 투자 자원을 활용해 제품 개발 과정부터 AS 및 유지보수까지 생산성, 효율성 및 프로세스 품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PLM 정보를 기반으로 AR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솔루션은 올해 말에 제공될 예정이다. 팀뷰어 올리버 슈타일 CEO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AR, MR과 같은 첨단...

팀뷰어 지멘스

2022.07.27

팀뷰어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분야에서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팀뷰어는 자사의 산업용 AR 플랫폼인 프론트라인(Frontline)을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PLM 소프트웨어인 팀센터(Teamcenter)에 적용한다. 이번 협업으로 전세계 지멘스 고객은 제품의 디지털 트윈과 연결된 인터랙티브 3D 콘텐츠가 제공하는 몰입형 경험을 이용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제품의 3D 모델을 쉽게 수정할 수 있어 제품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더 많은 유관 부서가 협업하고 정보에 기반한 제품 관련 의사 결정과 혁신을 추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팀뷰어 프론트라인 플랫폼의 스페이셜(Spatial) 모듈은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환경에서 디지털 정보와 3D 요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HoloLens)와 같은 MR 스마트 안경을 착용한 작업자가 더욱 직관적이며 쌍방향의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돕는다. 이 모듈은 가상 정보나 홀로그램을 실제 객체 위에 배치해 작업자를 위한 시각적 프로세스 지침을 현장 환경에서 실감나게 구현한다. 또한 내장된 노코드 편집기 덕분에 작업자는 IT 부서의 도움 없이도 CAD 모델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등 기본 워크플로우를 쉽게 관리 및 업데이트할 수 있다. 기업은 지멘스 팀센터에 팀뷰어 프론트라인 스페이셜 모듈을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CAD 및 PLM에 대한 투자 자원을 활용해 제품 개발 과정부터 AS 및 유지보수까지 생산성, 효율성 및 프로세스 품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PLM 정보를 기반으로 AR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솔루션은 올해 말에 제공될 예정이다. 팀뷰어 올리버 슈타일 CEO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AR, MR과 같은 첨단...

2022.07.27

메타,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지원자 모집

메타(구 페이스북)는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교직원, 대학원 연구생 및 스타트업, 스케일업 소속 개인을 대상으로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6월 메타와 서울대학교가 함께 설립한 XR 학술 연구센터 ‘XR허브 코리아’의 일환으로 신뢰성 있는 XR 기술 개발을 지원·육성하고자 기획됐다.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참가 희망자는 메타버스 내 ▲프라이버시 ▲안전과 웰빙 ▲형평과 포용 등 세 가지 핵심 과제를 주제로,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솔루션, 툴 혹은 기능을 서술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 세계 IT 및 법률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제안된 솔루션의 중요성과 필요도, 창의성 및 실효성 등을 고려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신청서 및 영문 제안서 제출 기한은 2022년 8월 24일까지다. 수상자 상위 3인에게는 제안한 솔루션 개발을 위한 5만 달러(약 6500만 원)의 상금이 각 소속 대학 혹은 기업에게 전달되며, XR 허브 코리아가 개최하는 XR 컨퍼런스에서 직접 솔루션을 발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메타의 메타버스 총괄인 비샬 샤 부사장은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메타버스 기술 지원을 목표로 하는 XR허브 코리아의 첫 활동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XR 기술 콘테스트틀 개최하게 됐다”라며, “메타는 앞으로도 XR 혁신 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비롯해 건강하고 안전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메타

2022.07.27

메타(구 페이스북)는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교직원, 대학원 연구생 및 스타트업, 스케일업 소속 개인을 대상으로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 6월 메타와 서울대학교가 함께 설립한 XR 학술 연구센터 ‘XR허브 코리아’의 일환으로 신뢰성 있는 XR 기술 개발을 지원·육성하고자 기획됐다.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참가 희망자는 메타버스 내 ▲프라이버시 ▲안전과 웰빙 ▲형평과 포용 등 세 가지 핵심 과제를 주제로,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솔루션, 툴 혹은 기능을 서술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 세계 IT 및 법률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제안된 솔루션의 중요성과 필요도, 창의성 및 실효성 등을 고려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신청서 및 영문 제안서 제출 기한은 2022년 8월 24일까지다. 수상자 상위 3인에게는 제안한 솔루션 개발을 위한 5만 달러(약 6500만 원)의 상금이 각 소속 대학 혹은 기업에게 전달되며, XR 허브 코리아가 개최하는 XR 컨퍼런스에서 직접 솔루션을 발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메타의 메타버스 총괄인 비샬 샤 부사장은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메타버스 기술 지원을 목표로 하는 XR허브 코리아의 첫 활동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XR 기술 콘테스트틀 개최하게 됐다”라며, “메타는 앞으로도 XR 혁신 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비롯해 건강하고 안전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2022.07.27

HN 컨소시엄, 2022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 선정

H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에 HN 주관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HN이 주관한 컨소시엄(이하 HN 컨소시엄)은 HN, 심스리얼리티, 쉐어박스, 주스, 국제진품관리협회 5개사로 구성됐다. HN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콘텐츠 창작과 전시 및 관람, 유통 활동 등 자율적 경제 생태계 환경을 실현하는 웹 기반 개방형 C2E(Create to Earn)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메타버스 기반의 P2E(Play to Earn), M2E(Move to Earn) 등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통해 보상을 받는 ‘X2E(X to Earn)’ 서비스가 실제 수익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문제에서 착안했다. 이에 HN 컨소시엄은 자유로운 콘텐츠 판매 및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용적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사용자들이 풍부한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신개념 메타버스 경제 생태계를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HN과 주스는 사용자 누구나 용이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방형 저작도구를 구현하고 심스리얼리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진품 인증 서비스를, 그리고 쉐어박스는 가상공간 및 콘텐츠 구축을 담당한다. HN 컨소시엄은 제주도 본태박물관과 협업을 통해 유명 건축물의 체험과 예술품 감상 등을 돕는 예술관(Art Zone)을 가상 공간으로 구현하는 것은 물론, AI 기반 음원 제작 솔루션을 기반으로 음원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이머시브 음악관(Immersive Music Zone)을 구현한다. 또한 메타버스에서 생산된 콘텐츠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진품 검증 솔루션을 활용해 공신력 높은 NFT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N 컨소시엄 관계자는 “2023년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국민 플랫폼을 선보이...

HN

2022.07.27

H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2022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에 HN 주관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HN이 주관한 컨소시엄(이하 HN 컨소시엄)은 HN, 심스리얼리티, 쉐어박스, 주스, 국제진품관리협회 5개사로 구성됐다. HN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콘텐츠 창작과 전시 및 관람, 유통 활동 등 자율적 경제 생태계 환경을 실현하는 웹 기반 개방형 C2E(Create to Earn)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메타버스 기반의 P2E(Play to Earn), M2E(Move to Earn) 등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통해 보상을 받는 ‘X2E(X to Earn)’ 서비스가 실제 수익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문제에서 착안했다. 이에 HN 컨소시엄은 자유로운 콘텐츠 판매 및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용적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사용자들이 풍부한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신개념 메타버스 경제 생태계를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HN과 주스는 사용자 누구나 용이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방형 저작도구를 구현하고 심스리얼리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진품 인증 서비스를, 그리고 쉐어박스는 가상공간 및 콘텐츠 구축을 담당한다. HN 컨소시엄은 제주도 본태박물관과 협업을 통해 유명 건축물의 체험과 예술품 감상 등을 돕는 예술관(Art Zone)을 가상 공간으로 구현하는 것은 물론, AI 기반 음원 제작 솔루션을 기반으로 음원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이머시브 음악관(Immersive Music Zone)을 구현한다. 또한 메타버스에서 생산된 콘텐츠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진품 검증 솔루션을 활용해 공신력 높은 NFT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N 컨소시엄 관계자는 “2023년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국민 플랫폼을 선보이...

2022.07.27

에프엑스기어, 영화 ‘비상선언’ XR 포스터 공개

에프엑스기어는 자사 최첨단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XR 포스터’ 체험 이벤트를 8월 2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XR 포스터는 사용자를 영화 포스터에 실시간으로 합성해, 마치 실제 포스터 공간 안에서 사용자와 배우가 함께 촬영을 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체험형 콘텐츠다. 에프엑스기어가 자체 개발한 XR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그린스크린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자의 모습을 각 테마에 맞는 배경영상이나 이미지에 실시간 합성할 수 있다. XR 포스터는 사용자 중심의 참여형 콘텐츠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진을 연출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온오프라인의 무인 포토 프린트 서비스, 스포츠 업계와 패션업계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증강현실 방식인 기존 솔루션의 한계인, 사용자의 뒷배경은 합성할 수 없고 사용자의 앞쪽으로만 콘텐츠를 합성할 수 있다는 점을 보완했다. 이처럼 사용자가 포스터 공간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영화 주인공들의 전후좌우 다양한 위치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구도와 포즈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 기기는 사용자와 영화 주인공 간의 3D 공간을 인식하고, 사용자 위치를 분석해 원근감을 반영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실시간 합성한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법과 한 눈에 보이는 결과물로 전연령층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앞으로 공연, 전시장, 야구장, 팝업 스토어, 기타 체험공간 등에서 XR 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을 기획해 선보일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라며 “첨단기술뿐만 아니라 아날로그적인 체험과 추억 쌓기에도 관심이 높은 젊은 층들을 위한 프린트 기능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에프엑스기어

2022.07.21

에프엑스기어는 자사 최첨단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XR 포스터’ 체험 이벤트를 8월 2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XR 포스터는 사용자를 영화 포스터에 실시간으로 합성해, 마치 실제 포스터 공간 안에서 사용자와 배우가 함께 촬영을 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체험형 콘텐츠다. 에프엑스기어가 자체 개발한 XR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그린스크린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자의 모습을 각 테마에 맞는 배경영상이나 이미지에 실시간 합성할 수 있다. XR 포스터는 사용자 중심의 참여형 콘텐츠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진을 연출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온오프라인의 무인 포토 프린트 서비스, 스포츠 업계와 패션업계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증강현실 방식인 기존 솔루션의 한계인, 사용자의 뒷배경은 합성할 수 없고 사용자의 앞쪽으로만 콘텐츠를 합성할 수 있다는 점을 보완했다. 이처럼 사용자가 포스터 공간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영화 주인공들의 전후좌우 다양한 위치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구도와 포즈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 기기는 사용자와 영화 주인공 간의 3D 공간을 인식하고, 사용자 위치를 분석해 원근감을 반영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실시간 합성한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법과 한 눈에 보이는 결과물로 전연령층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앞으로 공연, 전시장, 야구장, 팝업 스토어, 기타 체험공간 등에서 XR 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을 기획해 선보일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라며 “첨단기술뿐만 아니라 아날로그적인 체험과 추억 쌓기에도 관심이 높은 젊은 층들을 위한 프린트 기능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2022.07.21

"증강 지능 시장 2027년까지 연평균 25.1% 성장"

"증강 지능(Augmented Intelligence) 시장이 2027년까지 연간 25.1%의 성장률을 기록한 전망이다. 2022년 179억 달러인 시장 규모는 2027년 547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복잡 비즈니스 데이터의 증가, 고급 증강 인텔리전스 및 분석 도구의 채택, 디지털 이니셔티브 채택과 확장 등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마켓앤마켓(Matkets and Markets)이 '2027년까지 증강 지능 시장 전망(Augmented Intelligence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7)'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증강 지능 시장을 구성 요소(소프트웨어, 서비스), 세그먼트( 기계 학습,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기타), 배포 모드(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조직 규모(중소기업, 대기업), 수직 시장, 지역으로 구분해 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마켓앤마켓이 2027년까지 증강 지능 시장이 연간 25.1% 성장해, 2022년 179억 달러이던 시장 규모가 2027년 547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 : MarketsandMarkets) 증강 지능은 사람이 가진 인지 능력을 인공 지능 분야의 기술을 활용해 향상하는 것으로, 사람과 기계가 가진 각각의 한계를 인정하고 장점을 결합해 효율을 향상하는 것이다.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등의 인공지능 관련 기반 기술을 인간 중심의 작업에 맞게 적용해, 사람 작업자의 업무 능률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영역은 지능 증강(intelligence augmentation), 인지 증강(cognitive augmentation), 의사 결정 지원(decision support), 기계 증강 지능(machine augmented intelligence) 등의 분야로 세분화할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 증강 현실, 예측 분석, 공간 탐색, 콘텍스트 인식 컴퓨팅, 논리적 추론, 패턴 인식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

증강 지능 마켓앤마켓

2022.07.21

"증강 지능(Augmented Intelligence) 시장이 2027년까지 연간 25.1%의 성장률을 기록한 전망이다. 2022년 179억 달러인 시장 규모는 2027년 547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복잡 비즈니스 데이터의 증가, 고급 증강 인텔리전스 및 분석 도구의 채택, 디지털 이니셔티브 채택과 확장 등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마켓앤마켓(Matkets and Markets)이 '2027년까지 증강 지능 시장 전망(Augmented Intelligence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7)'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증강 지능 시장을 구성 요소(소프트웨어, 서비스), 세그먼트( 기계 학습,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기타), 배포 모드(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조직 규모(중소기업, 대기업), 수직 시장, 지역으로 구분해 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마켓앤마켓이 2027년까지 증강 지능 시장이 연간 25.1% 성장해, 2022년 179억 달러이던 시장 규모가 2027년 547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 : MarketsandMarkets) 증강 지능은 사람이 가진 인지 능력을 인공 지능 분야의 기술을 활용해 향상하는 것으로, 사람과 기계가 가진 각각의 한계를 인정하고 장점을 결합해 효율을 향상하는 것이다.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등의 인공지능 관련 기반 기술을 인간 중심의 작업에 맞게 적용해, 사람 작업자의 업무 능률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영역은 지능 증강(intelligence augmentation), 인지 증강(cognitive augmentation), 의사 결정 지원(decision support), 기계 증강 지능(machine augmented intelligence) 등의 분야로 세분화할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 증강 현실, 예측 분석, 공간 탐색, 콘텍스트 인식 컴퓨팅, 논리적 추론, 패턴 인식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

2022.07.21

레드브릭, 18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웹 3.0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 선도”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18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NH투자증권이 주도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F&F 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사 아이온자산운용, YG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레드브릭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총 234억 원이다.   레드브릭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웹 3.0 기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 블록체인 기술 업체인 플레이댑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레드브릭은 플레이댑과 함께 NFT 마켓플레이스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레드브릭의 창작물을 IPX의 디지털 캐릭터 IP 생성 플랫폼인 ‘프렌즈(FRENZ)’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레드브릭에서 메타버스 콘텐츠를 생산하고, 마켓플레이스에서 콘텐츠를 거래하며, ‘프렌즈’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웹3.0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얼라이언스’를 조성해 올해 하반기 해당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영화,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게임사 등과의 협업 추진을 통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NH 투자증권 서재영 상무는 “레드브릭은 웹 3.0 기반의 ‘메타버스계 유튜브’를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웹 3.0과 메타버스가 전세계적인 흐름인 만큼 향후 거대한 시장이 형성되어,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웹 3.0 기반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형성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며 “레드브릭이 웹 3.0 기반 서비스를 출시해 미래에 급격히 성장할 메타버스 이코노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레드브릭

2022.07.20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18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NH투자증권이 주도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F&F 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사 아이온자산운용, YG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레드브릭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총 234억 원이다.   레드브릭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웹 3.0 기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 블록체인 기술 업체인 플레이댑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레드브릭은 플레이댑과 함께 NFT 마켓플레이스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레드브릭의 창작물을 IPX의 디지털 캐릭터 IP 생성 플랫폼인 ‘프렌즈(FRENZ)’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레드브릭에서 메타버스 콘텐츠를 생산하고, 마켓플레이스에서 콘텐츠를 거래하며, ‘프렌즈’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웹3.0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얼라이언스’를 조성해 올해 하반기 해당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영화,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게임사 등과의 협업 추진을 통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NH 투자증권 서재영 상무는 “레드브릭은 웹 3.0 기반의 ‘메타버스계 유튜브’를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웹 3.0과 메타버스가 전세계적인 흐름인 만큼 향후 거대한 시장이 형성되어,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웹 3.0 기반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형성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며 “레드브릭이 웹 3.0 기반 서비스를 출시해 미래에 급격히 성장할 메타버스 이코노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2022.07.20

틸론, 강원 동계 청소년 국제 스포츠대회 메타버스 개발 과제 수주

틸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2022년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사업’에서 총 사업비 88억4,000만 원 규모의 ‘2024년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과제’를 컨소시엄 형태로 지난 7월 11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틸론 외에 ㈜인성정보, 가온미디어㈜, ㈜코아텍, 포디리플레이코리아㈜, ㈜디큐가 참여하여 국제 스포츠대회 메타버스, 실감 중계, 관광 탐방, 커뮤니티, O2O 등을 개발하게 된다. 또 강원 동계 청소년 국제 스포츠대회를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첨단 메타버스 이벤트로 개최하여 국산 ICT 기술을 홍보하고 전세계 관람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상 경험과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컨소시엄의 메타버스 오피스 및 메타버스 온디맨드와 ‘동해안 메타버스 벨트 구축 제안’의 우수성이 청소년 동계 국제 스포츠 대회 붐업과 대회 이후 상용화 활성화 측면에서 높게 평가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 과제는 ‘새정부의 ‘플랫폼 정부 구성안’ 내부에 포함된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사이트 종합서비스’, ‘디지털 노마드 업무 환경 구축’ 그리고, ‘메타버스 정부 가상 민원실’ 사업과도 연관된 메타버스 오피스 구현이 특징이다. 틸론은 메타버스 환경 어디에나 풀브라우저를 배치할 수 있고, 현재 PC에서 사용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메타버스 내에서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일반 상용업무와 행정, 국방, 의료, 금융, 교육 등의 환경을 그대로 제공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추가적으로 아바타를 통한 출퇴근, 업무보고, 일정관리, 화상회의 등으로 실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발표, 문서 작성, 화면 공유, 클라우드 저장소 활용 등의 오피스 행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메타버스 내외 업무 연속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틸론 관계자는 “민간 및 공공분야 활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세계관 구현은 자사의 가상화관리시스템(제품명: Dstation9.0)이 ...

틸론 메타버스

2022.07.19

틸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2022년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사업’에서 총 사업비 88억4,000만 원 규모의 ‘2024년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과제’를 컨소시엄 형태로 지난 7월 11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틸론 외에 ㈜인성정보, 가온미디어㈜, ㈜코아텍, 포디리플레이코리아㈜, ㈜디큐가 참여하여 국제 스포츠대회 메타버스, 실감 중계, 관광 탐방, 커뮤니티, O2O 등을 개발하게 된다. 또 강원 동계 청소년 국제 스포츠대회를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첨단 메타버스 이벤트로 개최하여 국산 ICT 기술을 홍보하고 전세계 관람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상 경험과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컨소시엄의 메타버스 오피스 및 메타버스 온디맨드와 ‘동해안 메타버스 벨트 구축 제안’의 우수성이 청소년 동계 국제 스포츠 대회 붐업과 대회 이후 상용화 활성화 측면에서 높게 평가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 과제는 ‘새정부의 ‘플랫폼 정부 구성안’ 내부에 포함된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사이트 종합서비스’, ‘디지털 노마드 업무 환경 구축’ 그리고, ‘메타버스 정부 가상 민원실’ 사업과도 연관된 메타버스 오피스 구현이 특징이다. 틸론은 메타버스 환경 어디에나 풀브라우저를 배치할 수 있고, 현재 PC에서 사용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메타버스 내에서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일반 상용업무와 행정, 국방, 의료, 금융, 교육 등의 환경을 그대로 제공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추가적으로 아바타를 통한 출퇴근, 업무보고, 일정관리, 화상회의 등으로 실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발표, 문서 작성, 화면 공유, 클라우드 저장소 활용 등의 오피스 행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메타버스 내외 업무 연속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틸론 관계자는 “민간 및 공공분야 활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세계관 구현은 자사의 가상화관리시스템(제품명: Dstation9.0)이 ...

2022.07.19

GS ITM,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출시 예고…3분기 내 공개 예정

GS ITM(지에스아이티엠)은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trofit)’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트로핏은 콘텐츠 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여행 특화 메타버스를 지향하며, 메타버스 내에서 여행 경험과 취향을 입체적으로 전시하고 소통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만들고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 ‘여행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한편 사진, 영상, 일정, 팁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트로핏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사용자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여행 콘텐츠를 찾아보거나, 인기 콘텐츠 투표에 참여해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GS ITM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산업이 단계적으로 회복하며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리라는 점에서 착안해 ‘여행 DX’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던 중 콘텐츠 중심의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했다. 당장 여행을 떠나지 못하더라도 추억이 담긴 콘텐츠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동시에 다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트로핏은 콘텐츠로 소통하며 여행 정보를 나누는 B2C 플랫폼으로 시작해 향후 중소 여행사 및 유관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B2B2C 플랫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트로핏은 사내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 후 오픈 베타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특성을 살려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감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막바지 비주얼 작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트로핏 티저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지금까지 공개된 트로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S ITM 정보영 공동대표는 “아직은 여행이 조심스러운 상황이기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에서 여행의 기쁨을 다각도로 느낄 수 있는 트로핏을 선보이게 됐다”며 “취향을 공유하고 인정받는 것에 익숙한 MZ세대가 자신의 여행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

GS ITM

2022.07.19

GS ITM(지에스아이티엠)은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trofit)’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트로핏은 콘텐츠 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여행 특화 메타버스를 지향하며, 메타버스 내에서 여행 경험과 취향을 입체적으로 전시하고 소통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만들고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 ‘여행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한편 사진, 영상, 일정, 팁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트로핏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사용자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여행 콘텐츠를 찾아보거나, 인기 콘텐츠 투표에 참여해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GS ITM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산업이 단계적으로 회복하며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리라는 점에서 착안해 ‘여행 DX’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던 중 콘텐츠 중심의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했다. 당장 여행을 떠나지 못하더라도 추억이 담긴 콘텐츠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동시에 다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트로핏은 콘텐츠로 소통하며 여행 정보를 나누는 B2C 플랫폼으로 시작해 향후 중소 여행사 및 유관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B2B2C 플랫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트로핏은 사내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 후 오픈 베타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특성을 살려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감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막바지 비주얼 작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트로핏 티저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지금까지 공개된 트로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S ITM 정보영 공동대표는 “아직은 여행이 조심스러운 상황이기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에서 여행의 기쁨을 다각도로 느낄 수 있는 트로핏을 선보이게 됐다”며 “취향을 공유하고 인정받는 것에 익숙한 MZ세대가 자신의 여행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

2022.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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