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블로그 | 올 가을 등장하는 HP의 럭셔리 스마트워치

2014.08.04 Ian Paul  |  TechHive


스마트워치 시장에 새로운 플레이어가 진입한다. HP가 미 명품 프라이빗 쇼핑 클럽 길트(Gilt), 패션 디자이너 마이클 바스티안과 협력해 올 가을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HP의 스마트워치 계획에서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모두와 호환될 예정인 것. 또 패션성을 강조한 럭셔리 제품을 내세우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다른 스마트워치와 마찬가지로 이메일 표시, 문자 알림, 음악 재생 및 제어, 날씨, 주식, 뉴스 등을 표시하는 기능을 갖췄다.

하이프비스트(Hypebeast) 바스티안-HP-길트 스마트워치가 44mm 두께의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 상감 세공된 제어 버튼, 조명 처리된 시간 표시, 교환형 손목끈 등의 제원을 갖추고 있다고 보도했다.

HP는 아직 가격에 대해선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초기 이미지에 따르면 기존 스마트워치들의 평범한 사격형 디자인에 비해 월등히 매력적인 외양을 갖추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하는 '패션 액세서리'로서의 본질에 충실한 것으로 관측된다.

단 문제는 소프트웨어일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기 위해 이 스마트워치는 독자적인 소프트웨어를 구동해야 한다.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할 경우 구글 생태계에 보다 매끄럽게 통합될 수 있는 것과 비교되는 부분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