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플랫폼팀이 소프트웨어와 툴의 보안 업데이트를 책임지고 있다”
51
%
자료 제목 :
2024 데브옵스 현황 보고서 : 플랫폼 엔지니어링의 진화
The State of DevOps Report: The Evolution of Platform Engineering
자료 출처 :
Perforce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4년 03월 19일

AI / 데브옵스 /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엔지니어링 핵심 장점은 생산성 및 SW 품질 향상” 퍼포스 데브옵스 보고서

2024.03.26 Paul Krill  |  InfoWorld
플랫폼 엔지니어링이 수많은 도구, 작업, 정보가 주는 혼란을 줄여 개발자의 생산성과 소프트웨어 품질을 높인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 퍼포스

데브옵스 솔루션 기업 퍼포스가 공개한 ‘데브옵스 현황 보고서: 플랫폼 엔지니어링의 진화’ 보고서에 따르면, 플랫폼 엔지니어링의 주요 이점은 개발자 생산성 향상, 소프트웨어 품질 개선, 배포 리드 타임 단축, 애플리케이션 안정성 향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비용 절감, 제품 개발 시간 단축, 오류 감소, 보안 위험 요소 감소도 플랫폼 엔지니어링의 또 다른 장점으로 꼽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3년 여름에 실시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설문에 참여한 인원은 474명으로 플랫폼 엔지니어링팀 소속 직원이나 관련 협업을 하는 임직원으로 구성됐다.

퍼포스의 퍼핏 제품 관리 부사장인 카필 탄돈은 보고서에서 “보안은 IT 부서만의 업무가 아니다”라며 “보안 도구가 내장된 플랫폼으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담당자가 내부 보안성을 높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3월 19일에 발표된 이 보고서는 퍼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퍼포스는 보고서를 통해 “개발자 도구와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방식으로 플랫폼 엔지니어링은 도구, 작업, 정보 혼란을 방지할 수 있다”라며 “셀프 서비스 환경은 개발자가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퍼포스는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점점 더 많은 플랫폼 엔지니어링팀이 보안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퍼포스는 “플랫폼 엔지니어링팀은 보안 및 규정 준수 노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보안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있었다. 이런 변화는 앞으로 계속 확대될 것”라고 분석했다.

퍼포스는 복잡성 증가, 팀과 개발자의 승인 확보, 리소스 추가 같은 문제를 플랫폼 엔지니어링팀이 앞으로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