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라이프 / 애플리케이션

엠엔스타, 첨단 VR 노래방 시스템 ‘싱 VR’ 개발

2017.06.14 편집부  |  CIO KR
프랜차이즈 노래 뮤비방인 엠엔스타가 VR 콘텐츠 제작업체인 더몬스터랩과 함께 ‘싱(Sing) VR’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싱 VR은 무엇보다 기존 노래방들이 기존의 방 구조를 바꾸거나 새로 반주기, 음향기기 등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존의 공간과 노래방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간단히 엠엔스타의 ‘싱 VR’용 장비만 갖추면 신 개념의 VR 노래방이 되는 것이다.



싱 VR은 엠엔스타가 기술을 담당하고 더 몬스터랩이 콘텐츠 제작과 플랫폼을 담당했다.

‘펀펀블루’로 불리는 증강현실적 합성 영상 제작 시스템이나 기존의 스마트폰 회원들의 포인트를 어디서나 코인처럼 쉽게 쓸 수 있는 ‘포인트 코인’ 시스템, 그리고 지금의 ‘싱 VR’ 등은 엠엔스타가 노래방에 빠르게 접목해 온 최첨단의 IT 기술들이다.

엠엔스타의 펀펀블루 및 포인트 코인과 더몬스터 랩의 콘텐츠와 플랫폼이 결합된 싱-VR은 노래방 문화가 어떻게 첨단 IT와 접목돼 시대적 변화에 적응하고, 이용자들에게 즐거움도 줄 수 있는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현재 싱 VR은 엠엔스타의 보라매역점과 신림점 그리고 홍대의 레드(RED) VR 등에 설치돼 베타 서비스 중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