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인텔, 로봇 2종 공개 "3D 프린터로 커스터마이징 지원"

2014.05.29 Mark Hachman  |  PCWorld
인텔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CEO가 28일 로봇 2종을 공개했다. 이 중 하나는 임베디드 에디슨 프로세서를 탑재한 로봇으로 연말께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또 센서를 신축성 있는 밴드에 부착할 수 있는 '스마트 셔츠' 시제품을 선보였다. 운동선수가 착용할 수 있는 이 스마트 셔츠는 개발 단계의 스마트폰 앱관 연결돼 실시간 EKG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다.

인텔은 노트북, 휴대폰, 태블릿 및 다양한 임베디드 기기와 같은 다양한 모바일 분야를 노려왔다. 그러나 호언장담에 비해 존재감은 아직 그리 크지 않은 상태다.

크르자니크가 28일 공개한 로봇 중 하나는 1만 6,000달러 가격의 '지미'였다. 코어 i7 칩으로 동작하는 이 연구용 로봇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무대를 걷고 스스로를 소개하고 심지어는 춤까지 춘 후 자리에 앉을 정도였다.



또 인텔에 따르면 1,600달러 가격의 쿼드 칩 탑재 소형 로봇의 경우 사용자가 액추에이터, 모터를 비롯한 여타 기계적 구성품을 3D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게 고안됐다.

스마트 셔츠는 시제품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동작성은 확보하고 있었다. 인텔 마이크 벨 임원은 이 셔츠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직접 시연해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연말께 출시한다는 인텔의 계획이 실제로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소비자 대상 제품을 공개한 후 유야무야 사라진 경우가 적지 안았기 때문이다. 일례로 회사는 온큐(OnCue)라는 이름의 스트리밍 TV 서비스 개발 계획을 밝혔지만 이내 무산된 바 있다. 온큐는 지난 1월 버라이즌 매각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