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스토리지

퀀텀, AI 모델 개발 지원 테이프 스토리지 ‘스칼라 i7 랩터’ 발표

2024.03.26 편집부  |  CIO KR
퀀텀코리아는 대규모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해 AI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테이프 스토리지인 ‘스칼라 i7 랩터(Scalar i7 RAPTOR)’를 26일 발표했다. 퀀텀코리아에 따르면, 스칼라 i7 랩터는 초대규모 하이퍼스케일 고객, MSP 및 대기업을 위한 고급 AI 워크플로우를 처리하도록 설계됐으며, 업계에서 높은 밀도를 자랑하고 확장성이 높은 테이프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퀀텀코리아는 "스칼라 i7 랩터는 시중에 출시된 테이프 솔루션 중 가장 높은 스토리지 집적도를 제공하며, 사이버 복원력이 뛰어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테이프 차단과 같은 고유한 랜섬웨어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40년 이상 테이프 스토리지 업계를 선도해온 퀀텀의 스칼라 i7 랩터는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 및 관리하고,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대규모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해 AI 기술 적용 모델을 구동 및 학습시키기 위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보호할 수 있는 고용량 테이프 스토리지"라고 설명했다.

퀀텀 스칼라 i7 랩터는 ▲AI 기반 예측 분석 기능 제공 ▲최신 S3 인터페이스 지원 ▲최대 집적도, 성능 및 효율성으로 최저 총소유비용(TCO) 실현 ▲탁월한 지속 가능성 달성 ▲간소화된 배포 및 유지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퀀텀 스칼라 i7 랩터는 AI 기능 기반 분석 기능을 제공해 간편한 관리와 지속적인 가용성을 지원한다. 가령 이 솔루션은 드라이브-미디어 상호 작용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고장을 예측하며, 중요한 시스템 데이터를 수집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성능을 분석 및 개선할 수 있는 자동화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퀀텀코리아는 "이러한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은 탁월한 안정성과 가용성을 보장하여 지속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보장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스칼라 i7 랩터는 AI를 활용해 대화형 문서 및 지원 도구를 제공한다.

퀀텀코리아에 따르면, 스칼라 i7 랩터는 퀀텀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인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과 함께 사용하면, 최신 S3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AI 업무에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 설계는 기존 테이프 스토리지와 관련된 복잡성을 제거해 사용자의 추가작업을 최소화한다. 액티브스케일과 스칼라 i7 랩터를 함께 사용하면 기업이 생성된 모든 데이터를 보관해 포괄적인 AI 학습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구축하여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월별 사용량을 기반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운영 비용 모델(OpEx model)과 다양한 조직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모델(as-a-service model) 중에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칼라 i7 랩터는 스토리지 밀도, 성능 및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구매, 설치 및 유지 보수할 라이브러리(libraries) 수가 줄어들어 신규 구입 및 운영 지출을 절감할 수 있다. 퀀텀코리아는 "이 제품은 과도한 테이프 교체가 필요한 복잡한 기계적 설계를 피함으로써 데이터 액세스 시간을 최적화한다. 최대 스토리지 용량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라이브러리 수가 적기 때문에 시스템을 수용하는 데 필요한 고가의 데이터 센터 공간이 크게 줄어든다"라며 "이제 고객은 스칼라 i7 랩터가 제공하는 고밀도, 성능 및 스토리지 효율성을 활용하여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퀀텀코리아는 스칼라 i7 랩터는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도크(dock)에서 데이터센터로 빠른 시간 내에 원활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고 설명했다. 퀀텀코리아는 " 스칼라 i7 랩터는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고객이 100% 교체할 수 있는 구성 요소를 제공하며 데이터센터 기술자가 특별한 교육 없이도 제품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이러한 간편성과 유연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은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