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에프앤가이드에 스토리지 공급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처리속도 3배 향상"

2017.12.22 편집부  |  CIO KR
퓨어스토리지가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자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M(FlashArray//M) 시리즈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M 도입을 통해 에프앤가이드가 전체 스토리지를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교체하며 데이터 운영 환경을 변화시켰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데이터 복제 중 소스와 타깃 스토리지 간에 중복 제거된 데이터만을 복제하는 방식으로, 운영 데이터 복제 시간을 기존 10시간에서 1시간 이내로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에프앤가이드는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M을 도입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읽기와 쓰기 성능 모두 약 3배 향상시킴으로써 보다 빠른 데이터 가공 및 분석 작업이 가능해졌으며 올플래시 스토리지 특징인 99.9999% 가용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3:1의 데이터 중복 제거 및 압축을 통해 데이터센터 상면 공간 및 소비 전력량이 약 4배 감소해 업무 운영 환경에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에프앤가이드 데이터공학팀 황관홍 선임연구원은 “10시간 가량 소요되던 작업 시간으로 인해 주말에 이뤄지던 개발 데이터 동기화 과정이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 M시리즈 도입으로 스냅샷 및 리플리케이션 기능을 지원받아 1시간 이내로 단축됐다”고 말했다.

퓨어스토리지 배성호 지사장은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의 경계가 날로 확장되는 가운데 적합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스토리지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은 물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손쉬운 운영과 효율성으로 고객이 진정한 비즈니스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