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서버 /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주문형 워크스테이션 서비스 ‘데브 박스’ 7월 정식 출시

2023.05.26 편집팀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데브 박스를 7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현재 공개 프리뷰 단계인 데브 박스는 애저 클라우드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워크스테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전 구성되고 중앙에서 관리되는 개발 워크스테이션을 프로젝트별로 받아볼 수 있는 데브 박스 서비스는, 윈도우와 맥OS,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윈도우 또는 리눅스용 윈도우 서브시스템에서 실행되는 모든 개발 도구의 사용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이를 이용해 고성능, 컴퓨팅 집약적, 메모리 집약적 워크로드를 개발 및 실행할 수 있는 고성능 데브 박스 SKU를 구성할 수 있다.

한편 애저 마켓 플레이스에는 개발자용 윈도우 클라이언트, 비주얼 스튜디오 2019, 비주얼 스튜디오 2022를 비롯한 여러 개발자 중심 스타터 이미지가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개발 및 인프라 팀은 데브 박스 이용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개발자 박스 이미지는 그대로 사용하거나 추가 사용자 지정을 위한 기본 이미지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비공개 미리 보기에서는 개발 팀이 YAML 구성 파일을 사용하여 기본 이미지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코드 구성 기능인 데브 박스 사용자 지정도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는 여기에서 비공개 미리 보기에 등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 개발자 부문과 애저, 오피스, 빙, 윈도우 팀에 소속된 9,000명 이상의 자체 엔지니어에게 데브 박스를 이미 배포한 바 있다. 공개 프리뷰 버전은 지난 8월 등장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