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머신러닝|딥러닝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자동차 / 통신|네트워크

현대차, 미국 코나 차량에 ‘현대페이’ 지원··· 주차장 예약 업체 파코피디아와 협력 

2023.09.07 이지현  |  CIO KR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이 향후 출시하는 코나 차량에 자체 개발한 간편 결제 서비스 ‘현대페이’를 지원하겠다고 6일 발표했다. 새로운 결제 서비스로 미국 내 현대차 운전자는 주차장 이용 결제를 보다 빠르게 정산할 수 있다. 
 
현대페이 활용 예시 ⓒ 현대자동차
 
현대페이 활용 예시 ⓒ 현대자동차

새롭게 출시되는 현대페이 기능은 현대자동차의 구독서비스 '블루링크'를 통해 제공된다. 블루링크에 신용 카드를 등록하고 현대페이 이용 동의 절차를 밟은 운전자는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차장 및 배터리 충전소 관련 결제 및 예약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지난 12월에 출시한 현대차의 'E 하이패스'와 유사한 기능이나 미국에서는 활용도가 더 확장됐다고 볼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기능을 위해 주차장 전문 정보 서비스 업체 파코피디아(Parkopedia)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파코피디아는 6,000곳의 주자장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페이는 올가을부터 미국에서 판매되는 2024 디 올 뉴 코나(The all-new KONA) 차량에 우선 지원된다.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은 향후 9개의 현대자동차 모델에도 현대페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북미법인 제품 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담당 부사장인 올라비시 보일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현대페이는 스마트 모빌리티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페이의 확장 가능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커넥티드 카, 통합 운전 경험, 보안 거래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차 정보 찾기 및 결제와 같은 일상적인 요구를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되고 고객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코피디아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한스 푸보겔은 “미국 운전자는 주차장을 찾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차량 내 주차 서비스에 대한 뚜렷한 수요가 있다”라며 현대자동차와 협력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한편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올해 초 특허청에 현대페이(Hyundai Pay) 상표권을 출원했다. 다만 이와 관련된 국내 서비스 출시 소식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