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BI / 개발자 / 머신러닝|딥러닝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오픈소스

“실시간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더 쉽게”··· 컴플루언트, AI용 데이터 스트리밍 기술 강화

2023.09.27 Anirban Ghoshal  |  InfoWorld
아파치 카프카 기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플루언트(Confluent)가 몽고DB, 파인콘, 록셋, 질리즈,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실시간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Confluent

관리형 아파치 카프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플루언트가 생성형 AI 및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AI를 위한 데이터 스트리밍'이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26일 시작했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컴플루언트의 스트리밍 데이터 엔진을 활용해 궁국적으로 고객이 직접 선별하고 관리하는 신뢰하는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으로 상황에 맞는 추론하는 것을 지원한다. 이러한 추론은 벡터 데이터베이스,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AI 기반 시스템으로 연결할 수 있다.

컴플루언트는 몽고DB, 파인콘(Pinecone), 록셋(Rockset), 위비에이트(Weaviate), 질리즈(Zilliz) 같은 데이터 관련 기업과 함께 이번 이니셔티브를 진행하면서 엔터프라이즈 사용자가 컨텍스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컴플루언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벡터 데이터베이스는 LLM 같이 AI 기술이 요구하는 형식으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저장, 인덱싱 및 보강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라며 “기술 통합은 컨플루언트 클라우드(Confluent Cloud)의 완전 관리형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컴플루언트는 향후 몇 달간 ‘커넥트 위드 컴플루언트(Connect with Confluent)’라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이니셔티브의 추가 파트너를 모색할 예정이다. 

컴플루언트는 AI와 관련된 통합, 개념 증명, 시장 출시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도 파트너십을 맺었다.

컨플루언트는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하여 소매 및 금융 서비스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AI 어시스턴트가 비즈니스 트랜잭션을 수행하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템플릿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컴플루언트 AI 어시스턴트’로 AI 기반 코딩 지원
컴플루언트는 클라우드 콘솔에서 접근할 수 있는 ‘컴플루언트 AI 어시스턴트’를 준비고 있다. 이 기능으로 고객은 AI에게 코드 제안 및 생성을 요청할 수 있다. 

컴플루언트는 “AI 기반 어시스턴트로 고객은 엔지니어링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으며 필요한 상황에 맞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다”라며 “컴플루언트 문서 같이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정보와 상황에 맞는 고객 정보를 결합하여 구체적이고 시기 적절한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컴플루언트 AI 어시스턴트는 2024년에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컴플루언트는 같은 날 컴플루언트 클라우드용 ‘아파치 플링크(Flink)’ 서비스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며 플링크 SQL에 AI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