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서피스 미니' 존재, 서피스 프로 3 매뉴얼이 증명

2014.06.23 Jared Newman  |  ARN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 3 사용자 매뉴얼에서 아직 공식적으로 존재가 확인되지 않은 ‘서피스 미니(Surface Mini)’ 태블릿에 대한 언급이 수 차례 나왔다. 본의 아니게 서피스 미니 태블릿의 존재가 증명된 셈이다.



서피스 프로 3 매뉴얼에서는 서피스 펜을 ‘미니’와 연동하는 것과 관련해 ‘서피스 미니’에 대해 정확히 4번 언급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매뉴얼 담당자가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단 한번도 미니의 존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 수많은 추측성 기사들이 서피스 미니가 서피스 프로 3과 함께 기자회견 때 모습을 드러내리라 기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달 프로 3을 발표했을 때 미니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블룸버그와 네오윈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진은 미니의 발표를 마지막 순간에 철회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미니가 경쟁이 치열한 소형 태블릿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 판단했거나, 혹은 오피스의 제대로 된 터치 버전이 나온 후 미니를 선보이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 생각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팀의 책임자 파노스 파네이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서피스의 소형 버전에 대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매뉴얼이 업계가 서피스 미니에 대해 ‘예상했던 것’ 이외의 무언가를 드러낸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프로의 소형 버전을 개발했다는 것에 상당한 신빙성을 줬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