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AMD 제품 총책임자 릭 버그만 사직··· 신임 CEO가 업무 대행

2011.09.23 Agam Shah   |  IDG News Service
AMD의 프로덕트 부문 수석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 릭 버그만이 사직했다고 회사가 지난 21일 밝혔다. 신임 CEO가 임명된지 한 달도 안돼 벌어진 일이다.

버그만은 그간 AMD의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컴퓨팅 플랫폼 개발을 관장해온 인물이다. 올해에는 퓨전 칩의 성공적인 출시를 책임지기도 했었다.

AMD 대변인은 버그만이 사직한 이유에 대해 현재로서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AMD는 버그만의 후임이 결정되기 전까지 현 CEO 로리 리드가 프로덕트 부문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버그만은 2006년 AMD가 ATI를 인수함에 따라 AMD에 입사했다. 초기 그래픽 프로덕트 그룹을 책임졌으며 이후 프로덕트 개발을 관장했다.

AMD는 현재 퓨전 칩을 통해 PC 시장에서 기치를 올리고 있다. 올해 중에는 불도저 아키텍처에 기반한 서버 및 데스크톱 프로세서도 출시할 예정이다. 단 태블릿 분야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하다.

한편 AMD는 이날 커머셜 비즈니스 디비전을 구축하고 있으며, 전 컴캐스트 임원인 폴 스트러세이커를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이 부문을 책임지는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로서 AMD의 서버 및 고성능 컴퓨팅 제품을 개발하고 운송하는 책임을 지게 된다.

스트러세이커는 컴캐스트 외에도 모토로라와 텍사스 인스트루먼츠에서 재직했던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