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월터스클루어, 기업성과관리 솔루션 ‘CCH 타게틱’ 발표

2024.01.17 편집부  |  CIO KR
월터스클루어 코리아(www.wolterskluwer.com/ko-kr)은 기업 고객에게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xP&A, Extend Planning & Analysis)’을 가능하게 하는 기업성과관리 솔루션인 ‘CCH 타게틱(CCH Tagetik)’을 발표했다.
 

CCH 타게틱은 재무와 경영관리를 위한 단일 통합 플랫폼이다. 수요예측, 경영계획, 현금흐름 예측 및 분석, 생산원가관리계획, 규제준수 보고, 결산, 분석, 공시까지 전체 프로세스에 동일한 데이터가 사용돼 업무 전반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간 사일로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CCH 타게틱은 워크플로우 기능을 통해 각 프로세스별 담당자 설정이 가능하고, 급변하는 경영 환경을 고려해 변수별 시나리오 플래닝과 분석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또한 AI 예측 모델은 실행 이후 상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리포팅 자동화와 대시보드로 업무 시간을 단축시킨다.

이에 더해, 예측계획 및 포캐스팅(PPF, Predictive Planning and Forecasting)는 기존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xP&A)에서 지원하는 확장 개념으로 기존에 정해놓은 회계 달력에 맞춰 경영을 계획하고 예측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고급 분석과 머신러닝을 적용해 조직이 사전 예방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예측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xP&A를 통한 예측계획 및 포캐스팅(PPF)의 주요 강점이 ▲부서 간 협업 강화 및 프로세스 일원화 ▲손익 및 재무상태표, 현금흐름 등 재무제표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 제공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성과 관리 지원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경영 계획 변경 및 예측 역량 강화 ▲사용자 경험 개선 등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존의 경영계획 수립 방식은 전략, 재무, 운영 부서 간에 공유되지 않는 정보 사일로(information silo)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PPF는 통합된 접근 방식을 채택해 협업을 강화하고, 데이터와 주요 비즈니스 원동력, 즉 회사의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특정 사업 활동이나 요인을 나타내는 측정치를 전체적으로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더 나은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과 끊임없는 변화에 대한 대응력 향상으로 이어진다.

기존의 경영계획 모델은 다른 재무제표를 배제한 채 손익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PPF 모델은 매우 역동적이고 상호 간 연결되어 있어 손익(P&L), 재무상태표, 현금 흐름의 세 가지 재무제표를 모두 포괄한다. 이처럼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수익성과 현금, ROI를 동시에 고려하므로 실시간 업데이트가 간편하고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향상된다.

기존 경영계획은 일반적으로 전년도 실적을 보고 임의의 증가분을 추가해 목표를 설정하는 반면, PPF는 예측 분석을 통해 내부 및 외부 데이터의 패턴을 파악해 보다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드라이버 관리를 통해 성과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PPF는 드라이버 기반 모델과 예측 분석을 통해 계획에 대한 다중 시나리오 접근 방식을 도입해 신속한 시나리오 관리를 촉진함으로써 더 나은 대비책과 파급 영향 최소화를 가능하게 한다. 조직 전반의 시나리오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해 모든 수준의 최신 업데이트 및 변화를 즉시 파악할 수 있어 오늘날과 같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적응력을 제고하고, 경영계획 및 예측에 대한 보다 지능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PPF는 경영계획 및 예측과 관련된 업무 대부분을 자동화해 인력 개입의 필요성을 줄여주므로 새로운 상황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사용자는 인사이트와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에 집중할 수 있다.

월터스클루어 코리아 정연귀 지사장은 “오늘날과 같은 불확실한 환경에서는 신속한 시나리오 평가가 의사결정 프로세스에 매우 중요해졌다”라며, “PPF는 조직이 직면한 위험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평가하는 시나리오 관리에 대한 기민한 접근 방식을 실현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