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오픈소스

“파이썬 데이터 클라우드 내 활용 쉽게···” 스노우플레이크, 판다스 기술 개발사 ‘폰더’ 인수

2023.10.24 이지현  |  CIO KR
스노우플레이크가 데이터 클라우드 내 파이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폰더 데이터(Ponder Data, 이하 폰더)를 인수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인수 금액이나 조건은 따로 밝히지 않았다. 
 
ⓒ 스노우플레이크

폰더는 미 UC 버클리대 출신 교수와 연구원이 2021년 만든 기업으로 데이터 과학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스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판다스 워크플로우를 코드 한 줄로 관리할 수 있는 모딘(Modin)과 판다스 데이터 프레임을 자동 시각화할 수 있는 럭스(Lux)를 폰더가 개발 및 관리하고 있다. 두 기술 모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이며 특히 모딘의 경우 기여자는 100명이 넘으며, 사용자는 수십 만명이 넘었다. 애플, 시스코, 테슬라 등이 폰더 기술 사용 기업으로 공식 표기돼 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파이썬의 인기는 지난 10년 동안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이프라인 등 다양한 개발 분야에서 선호되는 언어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라며 “스노우플레이크는 파이썬 개발자를 위해 동급 최고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폰더의 기술을 통해 데이터 과학 라이브러리를 데이터가 저장된 공간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파이썬 기능 관련 수요 대응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직접 비 SQL 코드를 배포하고 처리하는 런타임 및 라이브러리 세트인 스노우파크(Snowpark)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많은 고객이 스노우파크로 이미 파이썬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라며 “매일 약 2,000만 건의 스노우파크 쿼리가 다양한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과학 작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특히 파이썬에 대한 수요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인수 후에도 모딘과 럭스는 계속 오픈소스 기술로 개방된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