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분쟁|갈등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스레드는 내부 직원 빼돌려 만든 서비스··· 트위터, 메타 상대로 소송 준비” 세마포

2023.07.07 이지현  |  CIO KR
트위터가 메타를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미 언론사 세마포 6일 보도했다. 메타의 새로운 소셜 서비스 ‘스레드(Threads)’가 트위터 전 직원들이 영입해 만든 카피캣 기술이라는 이유에서다. 
 
ⓒ Getty Images Bank 

세파모에 따르면 트위터 변호사 알렉스 스피로(Alex Spiro)는 메타가 트위터의 영업 비밀 및 기타 지적 재산에 대한 조직적이고 불법적인 도용했다고 이메일을 통해 전달했다. 해당 메일의 발신인은 메타 CEO 마크 주커버그다.

해당 메일에서는 “트위터는 지적 재산권을 엄격하게 집행할 계획이며, 메타가 트위터 영업 비밀이나 기타 기밀 정보 사용을 중단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라며 “트위터는 메타에 의한 지적 재산의 추가 보유, 공개 또는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 통지 없이 민사 구제 및 금지명령 구제를 모두 구할 수 있는 권리 등을 갖고 있다”라고 쓰여 있다. 

스피로가 지적하는 핵심 문제는 트위터 출신 직원을 메타가 영입한 부분이다. 스피로는 메일에서 “메타가 트위터의 영업 비밀 및 기타 고도의 기밀 정보에 계속 접근하고 있는 전직 트위터 직원 수십 명을 고용했다”라고 주장했다. 

스레드는 6일 공식 출시한 메타의 새로운 소셜 서비스다. 기존 메타가 보유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달리 과거 트위터의 서비스와 유사한 모습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이런 이유로 스레드는 트위터의 새로운 경쟁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스레드 앱은 향후 마스토돈 같은 페디버스와 호환되는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마크 주커버그는 스레드 공식 계정을 통해 “스레드 가입자가 출시 하루 만에 3,000만명을 넘었다”라고 밝혔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