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이노그리드-한국데이터통신, 클라우드 사업 계약 체결

2014.07.17 편집부  |  CIO KR
이노그리드(www.innogrid.com)는 자사의 퍼블릭클라우드서비스(IaaS)인 ‘클라우드잇’(www.cloudit.co.kr)의 B2B 솔루션과 관련해 한국데이터통신(www.kdtidc.co.kr)과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사업은 양사의 전문분야를 기반으로,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잇의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한국데이터통신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여러 인터넷데이터센터를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운영한다.

호스팅 업체들에게 독자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은 물론 상면, 보안, 회선, 장비 등을 일괄 제공해 개발과 운영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맞춤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인프라 확충에 따른 고민을, 한국데이터통신은 지역적으로 흩어져 있는 자사의 5개IDC를 통합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함에 따라 고객에게 IDC의 위치에 관계없이 어느 IDC에서든 메인센터·백업센터·재난복구센터의 상호 연동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호스팅 업계가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되고 있어 업계에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된다면 우리나라가 클라우드 강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