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

'미인대회 심사하고 랩도 하는' 별난 AI 사례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AI가 미화 1조 2,000억 달러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서 AI가 실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챗봇,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예측분석은 많은 관심을 받고 분야다. 하지만 AI가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거나 기존의 비즈니스를 파괴할 수 있음을 간과하는 듯 보인다. 다소 엉뚱하지만 재미있는 인공지능 적용 사례 중 일부를 소개한다. 1. 미인대회 심사 위원 뷰티.AI(Beauty.AI)는 인공지능으로 심사하는 최초의 미인대회를 열어 사람이 보는 아름다움과 큰 차이가 없음을 증명하려고 한다. 사람이 찍은 셀카를 로봇에게 보내 주름, 얼굴 대칭, 비율, 피부 건강, 기타 매개 변수를 평가하도록 한다. 심사위원은 제출물을 비교한 다음 최고의 미인을 고른다. 안타깝게도 인공지능 심사위원과 인간 심사위원 모두에게 공통 결함이 발견됐다. 44명의 수상자 중 한 명만이 피부색이 어두워 인종차별주의자라는 비난을 받았다. 2. 햄버거 굽는 AI 햄버거 만드는 로봇은 시간 당 150~300 패티를 구울 수 있다. 이 로봇은 패티가 익는 것을 관찰하고 필요할 때 패티를 뒤집으며 그릴을 청소하기도 한다. 이 로봇을 만든 미소로보틱스(Miso Robotics)는 햄버거 만드는 로봇 플리피(Flippy)를 "주변에서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주방 보조 자율로봇"이라고 불렀다. 플리피가 정말 일을 잘 배울지는 모르겠다. 플리피는 은퇴하기 전에 간신히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플리피는 사람보다 빠르게 햄버거를 만들지 못했다. 결과는 아직은 인간 노동자가 로봇보다 햄버거를 더 빨리 더 많이 만든다는 것이다. 3. 인공지능 래퍼 이미 그림, 음악, 시 등 예술에도 진출한 AI가 랩의 세계까지 입문해 파괴적인 매력을 발산하기 시작했다. AI 래퍼인 딥비트(DeepBeat)가 무대 위에 올라가 공연해 관객을 놀라게...

증강현실 미인대회 심사위원 딥비트 동성애 이성애 해리포터 소설 치솔 인종차별 양치 인공지능 음악 맥주 주방 챗봇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PA 요리 CES 2017 양주

2018.05.24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AI가 미화 1조 2,000억 달러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서 AI가 실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챗봇,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예측분석은 많은 관심을 받고 분야다. 하지만 AI가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거나 기존의 비즈니스를 파괴할 수 있음을 간과하는 듯 보인다. 다소 엉뚱하지만 재미있는 인공지능 적용 사례 중 일부를 소개한다. 1. 미인대회 심사 위원 뷰티.AI(Beauty.AI)는 인공지능으로 심사하는 최초의 미인대회를 열어 사람이 보는 아름다움과 큰 차이가 없음을 증명하려고 한다. 사람이 찍은 셀카를 로봇에게 보내 주름, 얼굴 대칭, 비율, 피부 건강, 기타 매개 변수를 평가하도록 한다. 심사위원은 제출물을 비교한 다음 최고의 미인을 고른다. 안타깝게도 인공지능 심사위원과 인간 심사위원 모두에게 공통 결함이 발견됐다. 44명의 수상자 중 한 명만이 피부색이 어두워 인종차별주의자라는 비난을 받았다. 2. 햄버거 굽는 AI 햄버거 만드는 로봇은 시간 당 150~300 패티를 구울 수 있다. 이 로봇은 패티가 익는 것을 관찰하고 필요할 때 패티를 뒤집으며 그릴을 청소하기도 한다. 이 로봇을 만든 미소로보틱스(Miso Robotics)는 햄버거 만드는 로봇 플리피(Flippy)를 "주변에서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주방 보조 자율로봇"이라고 불렀다. 플리피가 정말 일을 잘 배울지는 모르겠다. 플리피는 은퇴하기 전에 간신히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플리피는 사람보다 빠르게 햄버거를 만들지 못했다. 결과는 아직은 인간 노동자가 로봇보다 햄버거를 더 빨리 더 많이 만든다는 것이다. 3. 인공지능 래퍼 이미 그림, 음악, 시 등 예술에도 진출한 AI가 랩의 세계까지 입문해 파괴적인 매력을 발산하기 시작했다. AI 래퍼인 딥비트(DeepBeat)가 무대 위에 올라가 공연해 관객을 놀라게...

2018.05.24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

10.4.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