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애플리케이션 / 제조

어도비, 휴고 보스와 파트너십 체결… “패션 업계의 3D 혁신 박차”

2022.12.12 편집부  |  CIO KR
어도비가 라이프스타일 기업인 ‘휴고 보스’의 3D 및 몰입형 디자인 전략 강화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휴고 보스는 어도비 서브스턴스 3D(Adobe Substance 3D)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 콘셉트를 구현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구축했다고 어도비는 밝혔다.

어도비에 따르면, 휴고 보스는 3D 디자인을 통해 초현실적인 모델링으로 의류, 액세서리 및 신발을 디자인하고, 다양한 옷감과 색상을 실험하고 있다. 디자이너는 영감을 제품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새로운 캔버스로 아이디어 구상 단계에서 더욱 큰 창작의 자유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또한 3D 에셋의 프로토타입 제작, 검토 및 수정 과정이 모두 디지털 방식으로 이뤄져 공급업체 및 소매 파트너가 보다 효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휴고 보스 비즈니스 운영 엑셀런스 부사장인 세바스티안 베르그는 “휴고 보스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스택의 일부로서 어도비 서브스턴스 3D를 사용해 제품을 고도로 사실적인 렌더링을 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갖췄다”며, “이로써 전 세계 소비자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패션의 3D 혁신을 주도하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실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휴고 보스는 3D 디자인으로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가 혼합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모색하며, 실제와 같은 에셋을 요구하는 디지털 아바타, 가상 피팅룸, NFT 등의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샘플러(Adobe Substance 3D Sampler)의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과 참조 사진으로 니트, 자수와 같은 복잡한 직물의 질감을 복제하고,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페인터(Adobe Substance 3D Painter) 및 어도비 서브스턴스 3D 스테이저(Adobe Substance 3D Stager)로 색상과 조명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휴고 보스는 3D 디자인에 투자하며 지속가능한 패션을 지원하고 있다. 공급업체와 소매업체는 샘플 제작 및 배송 과정 없이 디지털 방식으로 디자인을 검토할 수 있으며, 색상, 옷감 및 모양 등에 대한 모든 수정도 온라인으로 수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D를 활용하면 새로운 콜렉션을 촬영하기 위해 세계 곳곳을 이동할 필요가 없어 콘텐츠 제작양을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가상 사진 촬영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98%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한 어도비는 올해 MAX에서 3D 디자인 관련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한 데이터와 기준을 제공하는 어도비 서브스턴스 지속가능성 계산기(Adobe Substance Sustainability Calculator)를 공개한 바 있다.

어도비 3D 및 몰입형 디자인 부문 부사장인 세바스찬 드가이는 “휴고 보스는 3D 디자인이 패션 산업의 가치사슬을 개선해 생산과 유통을 최적화하면서 디자이너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며 “어도비는 휴고 보스가 창의성을 높이고 메타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어도비 서브스턴스 3D의 포괄적인 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