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트윈

원프레딕트, ‘SFAW 2022’서 AI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개

2022.03.31 편집부  |  CIO KR
원프레딕트가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2, 이하 SFAW 2022)’에 참가해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3월 3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원프레틱트는 AI 알고리즘과 물리적 지식을 기반으로 산업 현장 내 핵심 설비의 상태를 진단하고 고장을 예측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인 가디원(GuardiOne)을 개발했다. 반도체, 배터리 등 다양한 첨단 제조 산업에 적용돼 공장 내 효율성과 안전성을 제고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원프레딕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모터 종합 진단 관리 제품인 ‘가디원 모터(GuardiOne Motor)’ 등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스 내에는 공장에 가디원 솔루션이 설치된 모습부터 주요 대시보드 화면들까지 산업 현장의 모습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으며, 실제 설비 구동을 통해 솔루션이 고장을 진단하는 모습까지 시연할 예정이다.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실제 고객사가 보유하고 있는 설비에 가디원 모터를 도입해볼 수 있는 ‘한달 무료체험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전시 주요 부대행사인 ‘2022 지능형 설비 예지보전 컨퍼런스’(코엑스 D홀 세미나장 C, 4월 7일 오후 2시)에도 참가해 스마트 제조 동향 및 솔루션 적용 사례를 설명하는 기술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원프레딕트 윤병동 대표는 “이번에 처음으로 실물을 공개하는 가디원 모터는 편리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이라며, “간편하게 스마트 제조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FAW는 매년 진행되는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시회로, 올해에는 ‘함께 나아가는 디지털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는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 3개 관으로 구성되었으며, 약 32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스마트 제조 관련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