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트윈 / 보안

“AI·사이버 보안기술·디지털 플랫폼, 소규모 기업에 기회 제공” 다쏘시스템

2024.02.14 편집부  |  CIO KR
다쏘시스템이 시장 조사 기관인 사이트 리서치(CITE Research)에 의뢰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AI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기존 프로세스와 기업 구조에 얽매인 대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응답자들은 예견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다쏘시스템과 사이트 리서치가 미개발 인공지능 역량, IT 및 사이버 보안 기술, 디지털 플랫폼의 용이성을 주제로 AI, 기술 격차, 디지털 혁신에 대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기술 분야 종사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AI는 산업과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지만,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은 핵심 컴퓨팅 기능의 도움으로 기회를 놓치고 그 이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앞서나갈 수 없다.

84%의 기업이 AI 사용을 허용하고 68%가 챗봇을 사용했지만, 기계 지원 설계, 통합 및 머신 러닝과 같은 더 영향력 있는 다른 기능들이 사용자의 효율성을 끌어올릴 준비가 되어 있다.

응답자의 64%는 경쟁에 필요한 기술을 갖춘 직원을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 73%는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사이버 보안 기술을 갖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은 40%에 불과했다.

사이버 보안 기술 격차로 인한 결과로는 제품 및 서비스 비용 상승, 안전 문제, 시장 출시 시간 지연, 수익 감소 등이 있으며, 적절한 기술을 통해 소규모 기업이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드러난다.

조직의 87%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확장할 여지가 있다. 대기업의 1/3 이상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구현 비용과 관리 기술을 도입의 장벽으로 보고 있어, 중소기업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주요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보여준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지앙 파올로 바씨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솔리드웍스 및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는 시의적절한 주제를 탐구하고 싶었다”라며 “3D익스피리언스 웍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솔리드웍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커뮤니티는 버추얼 트윈의 힘을 활용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쏘시스템은 지난 11일(현지시각)부터 14일까지 미국 달라스에서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를 진행중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