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트윈

마키나락스, 산업 AI 솔루션 ‘MRX 시리즈’ 출시

2023.03.07 편집부  |  CIO KR
마키나락스는 산업에 특화된 인공지능(AI) 솔루션인 ‘MRX(엠알엑스)’ 시리즈를 7일 출시했다. 
 

MRX는 ‘모든 산업의 미지수를 현실로 만든다(Make X to Real)’라는 뜻을 담겨 있다. 이번에 출시된 MRX 시리즈는 ▲이상탐지 솔루션 ‘MRX-레이(ray)’ ▲제어최적화 솔루션 ‘MRX 컨트롤(CtRL)’ 2종이다. MRX-레이는 레이저 드릴, 모터 등 핵심 산업 장비와 설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징후를 모니터링하고 탐지할 수 있는 AI 솔루션이다. 범용적 데이터 수집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빠르게 데이터를 연결하고, 데이터 연결 후 최소 7일 이내에 실제 생산 라인에 검증된 이상탐지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동화된 AI 알고리즘으로 전문 데이터 분석가의 도움 없이도 장비 상태의 불안정성 원인을 진단하고, AI가 축적된 데이터를 학습해 장비의 현재와 미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예측하는 것도 가능하다.

MRX 컨트롤은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터(디지털 트윈)를 강화학습과 연계한 제어최적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산업 현장의 공정, 환경 등에서 나오는 실제 데이터를 학습한 AI 모델을 기반으로 한 시뮬레이터로 특정 조건의 제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래 시점과 복수의 목표 인자를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강화학습 모델을 함께 적용해 생산 라인, 공조시스템(HVAC) 등에 폭넓은 장비와 공정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데이터만으로도 신속하게 최적 제어 값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는 “MRX는 마키나락스의 특화된 AI 기술을 제조, 자동차, 배터리, 반도체, 에너지 등 산업 현장에 더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산업의 지능화를 가속화시킬 것”이라며 “스케줄링 최적화, 예측 분석에 특화된 솔루션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키나락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팩토리·산업자동화전(Automation World)’에 참가해 MRX 시리즈를 전시하고, 부스(C734번) 방문 또는 홈페이지 상담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개념검증(PoC) 이벤트를 진행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