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디지털 트윈

다쏘시스템-IBM, 버추얼 트윈 기술 활용해 산업의 지속가능한 전환 가속화

2023.01.26 편집부  |  CIO KR
다쏘시스템(www.3ds.com/ko)과 IBM은 자산 집약적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사의 기술을 결합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협력을 연장하기로 발표했다.

기업이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다쏘시스템과 IBM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를 IBM의 자산 관리, 리소스 최적화, 환경 리스크 관리 및 ESG 거버넌스 솔루션과 결합하기로 결정했다.
 

컨설팅 기업이나 엔지니어링 기업을 포함한 모든 조직은 기존 자산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에너지 그리드, 풍력 발전소, 공항, 물 분배 시스템, 운송 및 이동성, 도시 및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자산의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는 데이터가 풍부하고 진화하는 3D 모델로, 과학적 정확성으로 현실을 복제해 물리적으로 수행하기 전에 자산의 성능을 가상으로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장비, 인프라, 가치 네트워크 및 영역에 대해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를 기상학적 및 친환경 IT 데이터최적화 솔루션과 결합하면 시스템 엔지니어링, 제조 및 운영 팀 간의 협업 및 지식 공유를 개선하고, 자산, 인력 및 프로세스에 대한 보다 빠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운영을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링 단계부터 유지 보수 단계까지 산업 및 환경 규정과 관련된 규정 준수 고려 사항을 통합한다. 

앞으로 몇 달간, 다쏘시스템과 IBM은 공동 제공 세부 사항을 체계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우선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물/에너지 유통 및 에너지 전송 사업자, 풍력발전 사업자, 공항, IT 인프라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에너지 및 민간 인프라 시장에서 이러한 협업을 통해 이익을 얻는 사례는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리소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업을 자동화해 데이터센터 운영 중에 글로벌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최적화한다. 자산 상태 및 유지관리 정보와 글로벌 기상 및 예측 데이터를 활용해 공항 운영을 개선하고, 최적화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결합해 풍력 발전소의 물리적 자산 배치를 개선한다. 송전, 급수 및 위생을 포함한 유틸리티 운영 및 리노베이션 최적화한다.
 
IBM EMEA 회장인 안나 폴라 드 지져스 아씨는 “IBM은 우리의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30년의 넷제로(Net-Zero) 야심은 우리의 약속을 확증한다”며, “우리는 파트너 생태계와 협력해 지속가능성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 서비스의 포괄적이고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의 산업, 마케팅 및 지속가능성 담당 수석 부사장인 플로랑스 베르제랑은 “IBM의 지속가능성 소프트웨어와 전문 지식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지속가능성 포트폴리오 및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와 결합하면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고 순환 경제를 추진하는 데 있어 시스템적인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