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윈

베스핀글로벌,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와 전략적 사업 협력 체결

2021.04.29 편집부  |  CIO KR
베스핀글로벌이 디지털 트윈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첫 걸음으로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KDTLabs)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트윈 사업 및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솔루션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디지털 트윈은 시간, 공간, 비용, 안전 등을 문제로 현실 세계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실험(모델링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 분석, 예측, 최적화하는 등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디지털 트윈 생태계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 항만, 스마트 팩토리 등 시각화와 가상현실이 적용되는 모든 것을 의미하며, 가장 정밀한 기술력이 요구된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카이스트 연구소 기업으로 해군과 공군의 워게임 시뮬레이션과 국토부 교통 및 환경 시뮬레이션을 개발을 수행했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의 지능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 ‘와이저(WAiSER)’는 모델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시뮬레이션 기술을 융합해 개발됐다. 와이저는 시뮬레이션 모델에 머신러닝 학습 모델을 내장해 데이터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모델링의 단점을 보완해 혁신을 이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베스핀글로벌은 디지털 트윈 개발 및 실행의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트윈 사업 활성화를 위해 인력 및 조직을 지원하고, 기술 및 정보 교류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판매 및 서비스와 협력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의 유호정 공공금융사업본부장은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는 현 디지털 트윈 기술 발전단계 중 가장 상위 단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은 디지털 트윈 생태계를 구축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며 앞으로 시각화, IoT 등 여러 분야 전문 기업과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양영진 대표는 “이번 베스핀글로벌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디지털 트윈 플랫폼(WAiSER)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및 시장확대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밝혓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