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서버 / 신기술|미래

큐시큐어, 엔드포인트용 양자 컴퓨팅 보안 서비스 발표

2023.01.19 Brian Cheon  |  CIO KR
실리콘밸리에 기반한 양자 컴퓨팅 기술 기업 큐시큐어(QuSecure)가 회사의 최신 보안 플랫폼 ‘큐에브리웨어’(QuEverywhere)를 발표했다. 회사는 노트북 및 스마트폰과 같은 엔드포인트까지 양자 안전 보안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설명에 따르면 큐에브리웨어는 특정 플랫폼의 연결 또는 트랜잭션에 양자 암호화를 적용하는 앱 또는 브라우저 기반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큐시큐어 고유의 프락시 서버 기술에 기반한다. 이는 회사의 쿼크 오케스트레이터(Quark Orchestrator)에 내장된 양자 기술을 사용해, 모든 대상 시스템의 암호화 및 복호화, 세션 관리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큐시큐어측은 큐프로텍트(QuProtect)가 배포된 모든 네트워크에 걸쳐 보안 계층을 추가해 표준 TLS(전송 계층 보안) 프로토콜 위에 양자 후 암호화(post-quantum encryption)를 코팅하게 된다고 말했다. 

회사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레베카 크러이타머는 “조만간 모든 조직이 양자 안전 암호화로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임박한 양자 컴퓨팅의 도래에 맞춰 암호화가 사용 및 관리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내고자 한다. 조직들이 필요한 보호책을 쉽고 빠르게 업그레이드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큐프로텍트 플랫폼을 설계했다”라고 말했다. 

양자 컴퓨팅이 기존 사이버 보안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잘 알려져 있다. 전문가들은 3~5년 이내에 암호화 관련 양자 컴퓨터(즉, 현재 세대의 전자 기반 암호화 표준을 깨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컴퓨터)가 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안전하게 암호화된 데이터가 전송 중에 캡처하고 향후 양자 컴퓨터를 이용해 해독하는 ‘store now, decrypt later’ 공격에 대응할 필요도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한편 세계 경제 포럼에 지난 18일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양자 컴퓨팅에 대한 투자 규모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공공 부문에서만 총 300억 달러에 이르렀다. 포럼 측은 양자 컴퓨팅이 암호화를 넘어 복잡한 모델링 프로세스(예: 제약 설계 및 재료 과학)뿐만 아니라 의료 영상 기술, 천연 자원과 같은 분야의 주요 감지 발전에서 엄청난 이점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번 큐에브리웨어는 현재 SaaS 상품으로 공개된 상태지만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다. 회사 또는 파트너 기업을 통해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