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검색|인터넷 / 신기술|미래 / 통신|네트워크

미 FCC, 6G 기술 자문위원회 구성 발표

2022.01.25 Brian Cheon  |  CIO KR
FCC가 6G 무선 기술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술 자문 위원 44명을 지목했다. 상당수는 주요 네트워크 기업에 속한 이들이다. 

위원장으로는 전 퀄컴 임원인 딘 브래너가 선임됐다. 이 밖에 인텔, 시스코, 컴캐스트, 마이크로소프트, 노키아, 에릭슨과 함께 주요 이동통신사에 속하거나 속했던 인물이 위원회의 TAC(Technological Advisory Council)에 참여한다. 

FCC 의장 제시카 로젠워슬은 미국이 6G 영역에서 리더십을 확보하려는데 우선순위를 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성명서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신흥 기술에서 리더십을 유지하려면 신중한 계획과 실행이 필요하다. TAC를 재정립하고 6G를 개념화하기 위해 재원을 마련함으로써 리더십을 확보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6G 기술은 커다란 잠재력을 지닌다. 테라비트 수준의 속도로 매우 상세한 가상/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홀로그램 및 실제 개체의 정밀한 디지털 복제를 약속한다. 또 무선 전력 전송 기능을 제공해 새로운 차원의 배터리 및 무선 IoT 장치를 가능케 할 전망이다. 단 아직 10여 년은 지나야 하는 기술로 간주되고 있다. 

한편 새 위원회가 조사할 기술은 6G만이 아니다. AI, 스펙트럼 공유 기술 및 비상 시 인터넷 액세스를 유지하는 방법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그룹의 첫 모임은 2월 28일 개최된다. FCC 웹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