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로봇|자동화 / 머신러닝|딥러닝 / 애플리케이션

“생성형 AI 전략 가속화”···RPA 업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WS 및 구글과 파트너십 체결

2023.06.02 이지현  |  CIO KR
지능형 자동화(RPA) 솔루션 업체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를 추가하고 클라우드 업체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올 2월에 오픈AI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생성형 자동화 관련 AI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콘텐츠 생성 및 요약, 이메일 자동 전송, 추천 서비스 등를 보다 쉽게 결합할 수 있다. 자연어로 원하는 기능을 요청 및 조정하면서 자동화 기능을 구축할 수 있다. 여기에 문서 자동화 기능도 새롭게 추가돼 정형, 비정형, 반정형 문서에서 데이터를 파악해 추출하고, 요약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같은 날 AWS와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생성형 AI 역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앞으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고객사는 아마존 베드록(Bedrock)이나 구글 버텍스 AI(Vertex AI)를 통해 오픈소스나 API 형태로 개발된 AI 모델을 자동화 구축 과정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마이크 미쿠치는 벤처비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제 생성형 AI 기능을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자동화를 만들 수 있다. 자동화 관련 학습과 도입 장벽을 제거돼 많은 팀의 생산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쿠치 “AWS, 구글 클라우드, 오픈AI와 같은 파트너 기술 통합을 통해 고객은 코드 없이 생성 AI 단계를 자동화 워크플로우에 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