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플래티어, 신한카드 ‘올댓’에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제공

2022.05.13 편집부  |  CIO KR
플래티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신한카드’의 개방형 쇼핑 플랫폼 ‘올댓’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플래티어는 ‘신한DS’와 함께 약 10개월간 올댓 플랫폼 리뉴얼 프로젝트를 완수한 바 있다. 이어서 그루비의 빅데이터 처리·분석 기술과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신한카드 올댓 고객에게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올댓’은 쇼핑, 웨딩, 여행, 골프, 컬처 등 비(非)금융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고객이 쇼핑을 통해 얻고자 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안하는 ‘가치 특화 쇼핑몰’을 지향하고 있다. 즉, 여타 쇼핑몰들이 통상적으로 구분한 상품 카테고리가 아닌, 고객이 쇼핑에서 얻고자 하는 ‘가치’에 중점을 두고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다. 올댓의 가치 특화 쇼핑몰은 ▲국민템 ▲감성템 ▲신박템 ▲버킷템 ▲선물템 등 크게 다섯 가지로 상품을 구분하고 있다.

이에 ‘그루비’는 8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과 머신러닝·딥러닝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토대로 단순 추천을 넘어, 신한카드 올댓 이용 고객의 개개인별 선호, 취향 및 행동 등을 반영한 특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AI 세그먼트를 통해 고객군을 세밀하게 분류하고,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할인 혜택 알림을 보내는 등 타깃별로 적절한 메시지와 프로모션을 실시간으로 노출한다.

이를 통해 그루비는 고객의 올댓 사이트 방문 빈도와 체류 시간을 증가시키고, 올댓의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에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구매 전환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아울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개인화된 콘텐츠와 제안으로 이탈률을 줄이며, 향상된 ‘개인화’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힌다.

플래티어 데이터사업추진단 이봉교 상무는 “지난 1월 마이데이터 시대가 본격 개막하면서, 신한카드를 포함한 금융업계가 앞다투어 ‘소비자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라며, “신한카드가 한발 더 나아가 비금융 분야에서도 그루비를 통한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관련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굳게 자리를 지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