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통신|네트워크

주니퍼, 캠퍼스 패브릭 배치 돕는 신제품군 발표

2023.03.08 Michael Cooney  |  Network World
주니퍼가 유선 네트워크 설정 시간을 단축하는 ‘캠퍼스 패브릭 워크플로우’를 소개했다. EX 시리즈 캠퍼스 스위치도 함께 발표했다.

넓은 영역의 캠퍼스를 네트워킹하는 작업은 복잡하다. 주니퍼 네트웍스가 복잡성 해소를 위해 EVPN/VXLAN(Ethernet VPN-Virtual Extensible XLAN) 배포를 자동으로 구성하고 관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주니퍼는 또 캠퍼스 배포 및 저밀도 데이터센터 TOR(top-of-rack) 환경을 겨냥해 EX 스위치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회사의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부사장 제프 아론은 전했다. 

이번 캠퍼스 패브릭 워크플로우는 주니퍼의 구독 기반 와이어드 어슈어런스(Wired Assurance) 프로그램에 기반한다. 캠퍼스 패브릭 워크플로우는 고객이 원하는 토폴로지를 선택하고 장치/역할을 할당하고 구성을 푸시할 수 있는 쉬운 프로세스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EVPN 멀티호밍, EVPN 코어/분산 및 VLAN 확장용 IP Clos와 같은 공통 표준 기반 캠퍼스 패브릭을 배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는 밝혔다. 

참고로 와이어드 어슈어런스는 주니퍼의 네트워크 운영 체제인 주노스 OS와 함께 동작해, IoT 장치 등 연결된 엔드포인트의 네트워크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원격 측정 데이터를 수집한다. 또한 기본 메트릭에서 스위치 성능에 편차가 있을 때 경고하는 이상 탐지 기능을 지원한다. 주니퍼 제품의 배포, 프로비저닝 및 관리를 지원하는 주니퍼의 미스트 ML/AI 플랫폼과 함께 작동해서다. 참고로 미스트 프로그램은 과거 패브릭 관리 기능을 지원했었지만, 이제는 와이어드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확장됐다. 

주니퍼의 선임 제품 마케팅 디렉터 크리스티안 길비는 “캠퍼스 패브릭 워크플로우와 미스트를 함께 사용하면 네트워크를 훨씬 간단하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일단 배포되면 어떤 앱이 실행되고 있고 어떤 장치가 액세스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VLAN 누락, 포트 플랩 및 불량 케이블과 같은 다양한 스위칭 문제를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근간의 아이디어는 고객이 고객이 EVPN과 같은 표준 기반 네트워크를 설계, 프로비저닝 및 배포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연결성과 보안을 개선하도록 돕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아론 부사장에 따르면 주니퍼의 이번 발표에는 주니퍼 미스트 와이어드 어슈어런스 디플로이먼트 서비스와 주니퍼 미스트 컴퍼스 디플로이먼트 서비스도 있다. 이들 서비스는 주니퍼 전문가, 자동화 도구 및 모범 사례 설계 방법론를 제공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IT 팀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고안됐다. 

신형 EX 디스트리뷰션 스위치
하드웨어 신제품 발표도 함께 이뤄졌다. 주니퍼는 1RU EX4400-24X 배포 스위치를 출시하며 EX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24x10GbE 포트, 1080Gbps 용량의 EX4400은 대규모 캠퍼스의 배포 스위치 또는 중소형 캠퍼스 네트워크의 코어 스위치에 해당한다.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이 특징이며 미스트 와이어드 어슈어런스를 통해 자동으로 구성 및 관리된다.

아론은 주니퍼의 버추얼 섀시 기술을 사용할 경우, 최대 10개의 스위치를 단일 논리 장치로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