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버티브, 고밀도·고성능 컴퓨팅 IT 환경 위해 업그레이드된 냉수식 냉각 솔루션 출시

2023.02.23 편집부  |  CIO KR
버티브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대용량 냉수식 냉각 솔루션 '버티브 리버트 AHU(Air Handling Uni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버트 AHU는 고밀도 컴퓨팅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됐으며, 열 관리에 있어서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리버트 AHU는 표준 단위 용량이 300kW이며, 현재 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리버트 AHU 냉수식 장비는 냉수 또는 외기 냉방과 고효율 EC(Electronically Commutated) 팬을 사용하며, 여기에 핫아일(Hot Aisle, 열 복도) 컨테인먼트를 더해서 급기(supply air)와 환기(return air)가 섞이지 않도록 한다. 리버트 AHU는 더 높은 환기 온도에서 더 높은 냉수 온도로 동작하므로 냉동기 효율을 향상시킨다. 리버트 AHU는 EC 팬, 복합밸브, 지능형 컨트롤러와 같은 고도로 효율적인 부품들과 여러 개의 원격 온도 센서를 사용하여 핵심 IT 장비에 적정한 공기흐름과 온도, 습도를 제공한다.

새로운 모델의 리버트 AHU는 냉수 기반 장비이며, 이전 모델과 비교할 때 급기 공급 흐름이 더 부드럽고 더 효율적인 열 복도 차폐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팬 월(fan wall) 구성이 특징이다. 리버트 AHU는 최대 0.2W/CMH의 업계 최고 수준의 팬 효율을 나타내며, 보다 컴팩트해지고, 모듈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수월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버티브 리버트 AHU는 이중마루가 불필요하다, 기존 이중마루 적용 시스템에 비해서 설치를 간소화하고 구축 시간을 단축하며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리버트 AHU는 수평 공기 토출을 통해서 고밀도 서버들을 냉각하므로, 데이터 홀 전체에 걸쳐서 공기흐름을 균일하게 내보내고 균일한 온도를 달성한다.

또한 리버트 AHU는 유닛과 유닛 사이에 이격 거리가 필요치 않고 옆으로 나란히 붙여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중화를 구현하거나 향후 시스템을 확장하기가 용이하다. 각각의 유닛들은 내구성 있게 제작됐으며 안전성과 신뢰성에 대해 CE 인증을 받았다. 유지관리 작업을 위해 통로쪽에서 부품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작업자는 더이상 데이터센터 홀로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

kW/랙 수요는 계속해서 높아지는 데 반해 데이터센터 공간은 제한적이므로 고객들은 용량은 더 크고 크기는 보다 컴팩트한 냉각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리버트 AHU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뿐 아니라, 가동 효율을 높임으로써 점점 더 오르고 있는 에너지 비용 문제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와 함께 모듈형 설치와 비-이중마루 애플리케이션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자본 비용(CAPEX)을 줄이고 냉각 유닛을 유연하게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된다.

버티브 ASI의 인프라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는 치호링 부사장은 “데이터센터 냉각은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을 제공한다”며, “리버트 AHU를 비롯한 버티브의 항온항습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게 도와주며, 고밀도 환경 냉각에 사용하기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