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클라우드

AWS-VM웨어, ‘아마존 RDS 온 VM웨어’ 발표

2018.08.29 편집부  |  CIO KR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VM월드 2018에서 ‘아마존 RDS 온 VM웨어(Amazon Relational Database Service on VMwar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마존 RDS 온 VM웨어는 고객들이 VM웨어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와 하이브리드 환경 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운영,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데이터베이스를 AWS 혹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에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아마존 RDS 온 VM웨어는 데이터베이스 배포 위치와 상관없이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자동화하며,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튜닝 등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서비스는 수 개월 이내 출시 예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오라클,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마이SQL, 마리아DB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한다.

지난 9년 동안 아마존 RDS는 수십만 명의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왔으며, AWS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운용하는데 높은 가용성, 내구성, 보안을 제공했다. 아마존 RDS 온 VM웨어는 VM웨어 기반 데이터센터와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관리하며, 간편한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AWS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OS 및 데이터베이스 패치, 백업, 특정 시점 복원, 스토리지 및 컴퓨트 확장, 인스턴스 상태 모니터링, 페일오버(failover)를 자동화한다. 고객들은 아마존 RDS 온 VM웨어를 통해 낮은 비용으로 높은 가용성의 하이브리드 배포, AWS로의 데이터베이스 재해복구, AWS 클라우드의 아마존 RDS 복제본 읽기,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의 장기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브가 가능하다.

VM웨어 팻 겔싱어 CEO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협력 발표 당시 VM웨어의 메시지는 VM웨어가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 분야의 기업이 갖고 있는 장점들을 결합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는 것”이라며, “이 서비스를 통해 AWS와 VM웨어는 엔드 유저들과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들이 프라이빗 혹은 퍼블릭 클라우드의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경험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