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클라우드

나무기술,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데스크톱 운영 서비스 ‘NCC 워크스페이스’ 출시

2024.03.13 편집부  |  CIO KR
나무기술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머신(VM)을 관리하는 ‘NCC 워크스페이스(Workspace)’를 출시했다.
 

13일 회사에 따르면, NCC 워크스페이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데스크톱(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을 운영하기 위한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VDI 서비스를 자동화하여 관리하는 제품이다. 사용자는 NCC 워크스페이스 페이지를 통해 PC, 노트북 등 어느 장치든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 환경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민감한 사용자 개인정보는 암호화 기능을 통해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외부 접속 시 2차인증기술을 적용해 허가되지 않은 접속을 차단한다. 사용자 접속단말기에는 일체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고 클라우드 인프라에 저장되기 때문에 내부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기존 물리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VDI 환경의 확장 소요기간은 약 1~3개월 정도 기간이 소요되지만, 애저, AWS 등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한 VDI 시스템은 빠르게 구축하고, 사용하지 않는 인프라는 빠르게 반납하는 등 운영 효율성과 비용절감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 접속 페이지와 관리자 페이지, 자동화 처리를 위한 백엔드 배치 등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돼 시트릭스 MCS(Machine Creation Services) 기반의 VM 할당과 반납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IT 인프라 관리자는 사용자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VM 할당과 반납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VM접속 이력과 HR정보를 연동해 관리할 수 있다.

NCC 워크스페이스는 ▲사용자 인증 및 VM 접속 기능 ▲전용/공용 VM 신청/연장/반납 결재 기능 ▲VM 내부로 파일 반입 및 결재를 통한 외부 PC로 파일 반출 기능 ▲전용 앱 설치 없이 브라우저를 사용한 HTML5 기반의 VM 접속 기능을 제공한다.

나무기술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NCC 워크스페이스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VDI 운영 자동화와 관리 효율성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라며, “앞으로 운영 데이터 분석 및 이슈관리 기능을 고도화하며, HTML5 기반의 안드로이드, iOS 전용 접속 앱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